책 읽는 인천교육가족 "책으로 만나요" 참여 신청 페이지

166 Comments
조성대 2023.11.22 07:46  
우쮸 2023.11.22 10:26  
신청자: 인천고잔초등학교 교사 조수진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루원중학교 교사 신승은
추천하는 책: 팀 켈러, 결혼을 말하다(팀켈러, 두란노서원)
추천하는 이유: 제가 힘들때마다 도움을 준 오랜 동기 입니다. 이번 기회에 동기에게 감동적인 깜작 선물을 하고 싶습니다. 이 책은 미혼 여성들에게 아주 유명한 책 입니다.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아 이 책을 읽고 꼭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균현 잡힌 성경적 결혼관으로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리자 2023.11.30 21:18  
비밀글 처리된 댓글은 행사 취지를 위하여 다시 댓글로 달아드립니다.

-  신청자: 인천송월초등학교 조성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당하초등학교 조은아 선생님
  -  추천하는 책: ]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정재찬, 인플루엔셜)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삶을 살아 가다 보면 내 마음대로, 내 의지대로 되지 않고 지치고 힘이 들때가 있어. 지금이 그런 시간이고 상황인거 같아. 나는 분명 열심히 했는데 나의 노력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고 내 주변 상황으로 인해 내가 흔들리고 어려움에 빠질 때, 깊은 슬픔과 자책의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말고 잠시 멈춰 나만 바라보고 쉼을 갖는 시간이 필요해. 한 번 태어나 살다 가는 인생을 살면서 지치고 힘들게 하는 무수한 상황들과 시간 속에 나를 잃어버리면 삶의 목적 마저 무너지게 될 수 있어. 이 책을 읽으며 인생 속에서 잠시 나의 힘듦과 바쁨, 어려움을 내려 놓고 나만 바라보며 삶에 쉼표를 찍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유영순 2023.11.22 08:21  
신청자: 산곡북초등학교 6학년교사 유영순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만월초등학교 2학년교사 임인빈
추천하는 책: 좋은지 나쁜지 누가 아는가 (류시화, 더숲)
추천하는 이유: '오랜 친구에게 추천받고 선물받아 읽게 된 책입니다. 너무너무 좋아서 저도 이 책을 여러권 구입하여 좋아하는 지인들에게 선물했어요. 주옥같이 빛나는 글들이 마음 속에 오래오래 남아 있답니다.
이번엔 이 책을 교사 친구에게도 추천, 선물하고 싶어요.
'좋은지 나쁜지 누가 알겠어요.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좋은 결말은 후반부에 나와요. 꽃이 피면 알게 될 것이다라는 말이 있어요. 지금 힘들다고 마침표를 찍지 마세요'
남은영 2023.11.22 08:33  
- 신청자: 연화중 교사 남은영
-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 숭의초 교사 김채영
- 추천하는 책 : 마음 방울 채집(무운, 밝은 세상)
- 책 소개와 추천 이유 : 이삭과 보리라는 토끼 캐릭터로 우리가 놓치고 있던 삶의 가장 따뜻한 순간을 소박하지만 미소를 짓게 하는 이야기로 풀어냈어요. 자연과 어우러지는 평화로운 시간, 무해한 캐릭터들로 자신의 그림을 마주한 이들이 잠시 현실의 고단함, 아픔과 상처, 외로움 등을 잊고 쉬어갈 수 있게 하는 좋은 친구 같은 책입니다. 교단에 처음 선 후 바로 마주하게 된 서이초 막내 선생님의 죽음으로 인한 아픔과 두려움을 치유하게 도와주고 싶어요. 수업준비만으로도 정신없이 바쁜 초임교사가 매주 집회에 참석해서 부당한 현실을 바꾸려고 목소리를 높이는 모습이 얼마나 대견하고 아름다운지... 그대들 덕분에 우리 교육은 좀 더 나아지리라 확신하면서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여행자 2023.11.22 08:35  
관리자 2023.11.30 21:19  
비밀글 처리된 댓글은 행사 취지를 위하여 다시 댓글로 달아드립니다.

-  신청자: 인천석천초등학교 교사 이유정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만월초등학교 교사 이연선
-  추천하는 책: 형제의 숲(유키코 노리다케, 봄볕)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무언가를 가득 채우려는 욕심에 주변의 소중한 존재를 망각하게 될 때가 많아요.  이 책은, 내가 한 선택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것들이 변화하게 되는지를 극명하게 나타내는, 현재 우리의 모습을 생각하고 돌아보게 만드는 이야기입니다. 형제가 있습니다. 자연과 공존하며 지금 있는 그대로에 만족하는, 원하는 것을 위해 무언가를 계속 만들어가는... 어느 쪽이 옳고 그른지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갸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잘 살아간다는 것은 무엇인지,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
정선하 2023.11.22 08:39  
-  신청자: 인천한들초등학교 교사 정선하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용마초등학교 2학년 교사 임세희
  -  추천하는 책: 난처한 미술이야기5/양정무/사회평론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인문학의 꽃'으로 불리는 미술사에 대한 이야기 중 다섯번째 이탈리아 르네상스 문명과 미술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회화 미술의 중심 시대로서 이탈리아 특히 피렌체를 여행할 동료 선생님에게 이 책을 소개합니다. 피렌체가 왜 르네상스의 시작이 되었으며 또 메디치 가문은 미술가들에게 아낌없는 후원을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미리 내용을 알고 가면 더욱 값진 여행을 할 것입니다. 함께 여행하는 길이 더없이 소중하고 아름다우며 또한 사진으로 접한 작품들을 직접 보며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연선 2023.11.22 08:44  
신청자: 인천만월초등학교 교사 이연선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만성중학교 교사 이지연
추천하는 책: 생각이 너무 많은 어른들을 위한 심리학(김혜남, 메이븐)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이 책의 부제가 <후회 없는 삶을 살고 싶은 당신에게 해 주고 싶은 말들>입니다. 3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의 작가 김혜남이 생각이 너무 많아 자꾸만 머뭇거리고 흔들리는 어른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들을 담은 책입니다. 작년에 제가 많이 힘들었는데 옆에서 힘이 되어 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읽고 공유하고 싶습니다. 돌고 도는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생각으로 함께 후회없는 삶을 위해 노력하고 싶네요. 우리 모두 파이팅! "완벽한 때는 결코 오지 않는 법이다. 그러니 더 이상 고민만 하지 말고 무엇이든 해 보라. 그것이 당신의 인생을 단단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염승진 2023.11.22 08:45  
-  신청자: 선화여중 염승진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석남중학교 권은경 선생님

  -  추천하는 책: 이해인의 햇빛 읽기(이해인, 열림원)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이해인수녀의 8년만의 신작입니다. 이해인 수녀님은 위로 시인이자 치유시인으로 이번 시집은 아픈 이들에게 건네는, 반짝이는 진주처럼 맑게 닦인 백 편의 시가 담겨져 있습니다.  시집의 제목을 '햇빛일기'라고 한 것은 햇빛이야말로 생명과 희망의 상징이며 특히 아픈 이들에겐 햇빛 한 줄기가 주는 기쁨이 너무도 크기 때문이라고 이해인 시인이 말하였습니다. 책의 제목을 보며, 따듯한 봄날의 햇살같은 권은경 선생님이 떠올라 "책으로 만나요"에 참여하여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주승한 2023.11.22 08:47  
-  신청자: 주안남초 행정실 주승한 주무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동부교육지원청 복지재정과 교육복지팀 성창원 주무관

 -  추천하는 책: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강용수, 유노북스)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이제 마흔을 넘긴 나의 동료이자 아끼는 동생 창원이에게 "마흔의 삶을 지혜를 주는 쇼펜하우어의 30가지 조언"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마흔의 남자의 마음은 복잡합니다. 인생 반환점을 돈 시기이기도 하고 어느정도 사회적으로 안정을 찾고 챙겨야 할 가족도 많습니다. 사람의 행복과 고통에 대해 제대로 느끼고 알기시작하는 나이에 이책을 선물받는 그가 새로운 동기를 부여받기를 바랍니다. 12년 가까이 알고 지냈어도 옆에서 좋은 얘기 힘되는 말을 전해주지 못했지만 이책이 그말을 대신하기를 바라봅니다.
김채영 2023.11.22 08:48  
신청자 : 인천숭의초등학교 교사 김채영
선물하고 싶은 동료 : 연화중학교 교사 남은영
추천하는 책 : 행복한 철학자(우에령, 하늘재)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 가족의 따뜻함을 철학과 함께 진솔한 어투로 풀어낸 책 입니다. 잊기 쉬운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따뜻한 그림과 함께 적어내어 고단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합니다. 그런 시간을 선배 선생님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일상의 힘듦과 즐거움을 함께 책을 읽고 대화하며 풀어가고 싶습니다. 이 책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책을 선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미화 2023.11.22 08:49  
-  신청자: 인천예송중학교 교사 김미화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예송중학교 이영수 선생님
  -  추천하는 책: 아는만큼 보인다.(유흥준)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아는 만큼 보인다』는 우리 국토의 명작과 명소를 명문으로 전해온 유홍준 교수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시리즈 30주년 기념판이다.
유홍준 교수는 우리 문화유산을 향하여 ‘사랑하면 알게 된다’의 철학을 설파해왔고, 한국미의 원류를 말하며 언제나 ‘검이불루 화이불치(儉而不陋 華而不侈, 검소하지만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사치스럽지 않다)’의 미학을 강조했다. 이번 『아는 만큼 보인다』는 자연풍광과 문화유산이 어우러진 국토예찬을 담은 제1부 ‘사랑하면 알게 된다’와 한국미의 정수를 보여주는 문화유산 명작을 해설한 제2부 ‘검이불루 화이불치’로 구성해 우리 문화의 당당한 자신감이 어디서 발원하였는지 독자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집필한 글들의 에센스를 모아 오늘날의 독자들이 한국미와 한국문화 고유의 특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국토의 어느 곳을 가든 풍부한 자연유산과 문화유산을 만나게 되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줄 가장 충실한 길잡이가 되리라 기대한다.

행복한 시간 항상 간직하세요~ 항상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이영수 2023.11.22 08:54  
신청자: 인천예송중학교이영수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예송중학교 김미화선생님

  -  추천하는 책: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강영수, 유노북스)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가장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인생의 황금기인 마흔을 넘어섰지만 40대를 되돌아보는 나이라면 삶의 한계를 인정하면서도 주도적으로 살았던 쇼펜하우어를 만나 보라. 애써 위로하지 않아서 더 위로가 되는 쇼펜하우어의 냉철한 조언을 통해 인생의 고민들을 떨치고 마음을 다스리는 통찰력과 행복의 열쇠를 손에 쥘 수 있을 것이다. 괴로움을 해소하는 법, 자기 인생에 집중하는 법, 자긍심을 갖는 법, 시간의 의미를 깨닫고 현명하게 사는 법, 그리하여 행복하게 사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권연희 2023.11.22 08:55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환전유치원 김연숙 원장님
-추천하는책: 진짜 멋진 할머니가 되어버렸지 뭐야(김원희. 달)
-책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2024년 2월 정년이신데 아직도 교육현장에서 하고 싶은게 많으시고 당당히 홀로서기 하고 싶으신 원장님께 딱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책소개에 '지금 여러분은 어느 나이를 살고 있나요?' '하고 싶은 일은 얼마나 있나요?' 라는 글이 있는데 김연숙 원장님께서 평소에 늘 자문하시던 모습이 떠 올랐어요. 교육현장에서 못다하신 일들을 퇴직 후 어디에서든 사회의 어른으로 교육자로 모범이 되실 분이고 진짜 멋진 어른이 되어 버리실 원장님께 꼭 선물 하고 싶습니다.
책같이읽고싶은 신청자 2023.11.22 08:58  
관리자 2023.11.30 21:19  
비밀글 처리된 댓글은 행사 취지를 위하여 다시 댓글로 달아드립니다.

- 신청자 : 인천함박초등학교 곽은미 영양교사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함박초등학교 여혜정 보건교사
-추천하는 책 - 쇼펜하우어 지금, 이순간을 즐겨라 (쇼펜하우어, 아름다운 날)
-책소개와 함께 추천하는 이유 -쇼펜하우어의 말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시대 차이를 느낄 수 없을 만큼 생생하게 들리는 고견과 통찰력을 같이 느끼고 싶습니다. 이 순간을 즐기는 건 쉽고도 어려운 일이지만 같이 힘들고 고된 현실에도 달콤한 순간이 있어 더 즐기자는 의미에서 같이 읽어보고 싶은 책입니다.
이정미 2023.11.22 08:58  
- 신청자: 인천성동학교 이정미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부개초등학교 구자숙

- 추천하는 책: 가만히 들어주었어(코리 도어펠드 글그림/신혜은 역 북뱅크)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진심 어린 위로란 가만히 귀 기울이며 기다려주는 것!
좌절과 절망으로 외롭고 슬플 때, 누군가 손 내밀어준다면 얼마나 고마울까요? 그로 인해 좌절을 이겨내고 다시금 세상에 나아갈 용기를 갖게 되니까요. 꼭 말로 위로해 주고 해답을 제시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그저 곁에서 진심 어린 태도로 내 이야기에 귀 기울여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세상에 나 혼자가 아니구나 하는 생각에 저절로 힘이 생기지요.
이 그림책의 주인공 테일러와 토끼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공감이 무엇인지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절망과 좌절에 빠져있을 때 저에게 손 내밀어주고 위로가 되어준 선생님,  함꼐 비폭력대화를 배우고 나누면서 제 인생의 많은 것을 공유하고 나누는 선생님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권연희 2023.11.22 09:00  
-신청자: 인천가현초등학교 권연희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화전유치원 김연숙 원장님
-추천하는책: 진짜 멋진 할머니가 되어버렸지 뭐야(김원희. 달)
-책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2024년 2월 정년이신데 아직도 교육현장에서 하고 싶은게 많으시고 당당히 홀로서기 하고 싶으신 원장님께 딱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책소개에 '지금 여러분은 어느 나이를 살고 있나요?' '하고 싶은 일은 얼마나 있나요?' 라는 글이 있는데 김연숙 원장님께서 평소에 늘 자문하시던 모습이 떠 올랐어요. 교육현장에서 못다하신 일들을 퇴직 후 어디에서든 사회의 어른으로 교육자로 모범이 되실 분이고 진짜 멋진 어른이 되어 버리실 원장님께 꼭 선물 하고 싶습니다.
김수연 2023.11.22 09:02  
-  신청자: 북부교육지원청 학교운영지원과 김수연 정보기록관리팀장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청일초등학교 박선영 주무관
  -  추천하는 책: 마음의 지혜(포레스트북스, 김경일)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작년 3개월 동안 인턴으로 저희 팀에서 힘든 일도 내색하지 않고 열심히 해주었는데 학교 발령이 났어도 제대로 챙겨주지도 못하고 미안한 마음만 있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에 책 선물을 할 수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고 주무관님의 하루에 작은 웃음을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sikyungyou 2023.11.22 09:02  
신청자: 인천함박초등학교 사서 이효정
-선물하고 싶은 동료: 용현여자중학교 사서 윤영미
-추천하는 책: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에버랜드 동물원 글/사진)
-책 소개와 추천 이유: 순수한 마음을 가진 친구이자 동료. 어려운 시기에 함께 일하며 위로받고 도움받는 사이라 행복합니다. 함께여서 버틸 수 있고 일 할 수 있었습니다. 어디선가 모르게 지쳐있을 친구에게 사랑스러운 동물 친구를 보며 조금이나마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황미라 2023.11.22 09:05  
-  신청자: 계양고 행정실장 황미라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시교육청 정보지원과 정보보호팀 유상선 팀장

 -  추천하는 책: 총.균.쇠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세계 여기 저기서 전쟁이 일어나고 코로나, 독감 균, 이제는 없어 졌을거라 생각한 빈대까지 재등장하는 이 혼란스러운 정세속에서 이 책을 읽으며 인류에게 전달하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좀 무거운 얘기일 수도 있지만, 가끔은 무거운 주제로 개인의 삶도 돌아보고, 거시적인 관점으로 정세를 돌아보는 시간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복잡하고 힘의 우열을 가리려 하는 어려운 정세속에서 인류는 혼란을 맛보고 있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개인적인, 그리고 좀 더 나아가 거시적인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거라 기대합니다.
    좋은 동료들에게 책을 선물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합니다.
박은경 2023.11.22 09:06  
-  신청자: 서부교육지원청 복지재정과 재정관리팀 박은경 주무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서현유치원 안영숙실장님
  -  추천하는 책: 오래 보고 싶었다(나태주 저/다홍 그림, 더블북)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우리 시대 가장 따스한 시인으로 불리는 풀꽃 시인 나태주의 시에, 네이버웹툰 [숲속의 담]으로 화제를 모은 다홍 작가의 감성 충만한 창작 스토리와 그림이 어우러져 국내 최초의 만화 시집입니다. 늘 힘이 되어주는 안영숙실장님께 만화 시집의 따뜻한 이야기를 상상하면서 현실에 지친 일상에 소소하게 위로가 되어주는 이 책을 선물로  드리고 싶습니다.
최혜원 2023.11.22 09:07  
신청자: 인천귤현초등학교 교사 최혜원

책을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귤현초등학교 교사 이인숙

추천하는 책: 이번 여행지는 사람입니다.(김소담, 책이라는 신화)

소개하는 이유: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하고 결혼하고...규칙이 있는 듯 일률적으로 살아가는 것이 편하고 쉬울 수 있는데 이 책에서는 다양한 삶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장 나답게 살고 싶은 삶을 고민한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정해진 방식이 없이 나만의 방식으로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삶을 누구와 비교하지 않고 단단하게 살아가는 청년들의 삶을 간접적으로 보고 늦지 않은 나이에 나를 찾아가는 삶을 꿈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 키우느라 미루고 체력이 안되서 미루고 돈이 없어 미루었던 인생을 이제는 찾아보면 어떨까 싶어 추천합니다^^
이일순 2023.11.22 09:08  
신청자- 구산증학교 이일순
책선물 하고싶은사람- 구산중 전혜경
추천하는 책- 순전한 기독교(c.s.루이스)

2023년 한해를 소중하게 마무리 하길 바라면서 우리가 신앙생활. 하면서 직장과  가정에 내가 평안과. 위안을 주는 사람이되고자하면 루이스의 뛰어난. 설명과 기독교의 해석을 읽으면서 조용하게 명상하면서 작은 이해와 행복을 누려보길 기대 하며 추천합니다
작가의 삶과 통해 당시 시대의 정신을 알아보고,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를 향한 메시지를 되짚어보는 독서를 하면서 우리들의  마음이 은혜와 감동으로 채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현 2023.11.22 09:10  
-  신청자: 인천학생문화회관 김상현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 학생문화회관 안소영 교직원.
  -  추천하는 책: 로터스 택시에는 특별한 손님이 탑니다.(유흥준)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몽글한 감동과 따뜻한 이야기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여기는 커스터드, 특별한 도시락을 팝니다'의 작가 가토 겐의 책이다.유령을 볼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택시기사 기무라는 소심하고 눈물이 많은 성격이지만 정직하고 반듯한 행동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치유한다.
항상 남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따뜻하게 한해를 보내며 모든 선생님에게 한결같이 잘 대해주고 모르는것도 친절히 알려주는 쌤을 참 존경합니다. 이 책을 읽으며 주인공의 마음이  선생님과 많이 다르지 않음을 느낌에 꼭 선물하고 십었습니다. 언제까지 선생님을 뵐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2023년 한해동안 정말 감사했고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하길 빕니다.
유상선 2023.11.22 09:10  
관리자 2023.11.30 21:20  
비밀글 처리된 댓글은 행사 취지를 위하여 다시 댓글로 달아드립니다.

신청자: 인천광역시교육청 정보지원과 유상선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계양고등학교 황미라
추천하는 책: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김용수 저, 유노북스 출판)
추천하는 이유: 나혼자 산다의 전현무씨가 "인생은 혼자다. 혼자 살때 비로소 누군가와도 단단하게 교류할 수 있다. 그래서 혼자서도 단단해질 줄 알아야 한다"며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를 추천한 기억이 있습니다. 마흔이 훌쩍 넘어 인생의 많은 일들을 겪었고 얻었을 친구. 그러나 회사에서나 인생에서 상처도 받고 주위에 친구들, 가족들을 많이 만나고 있지만 미래의 행복에 대해 걱정하고 있을 친구에게 현재의 짧은 행복과 진짜 행복을 이 책을 통해 느꼈으면 하는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심수현 2023.11.22 09:13  
1. 신청자: 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심수현 주무관
2.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고윤경 장학사
3. 추천하는 책: 멜로가 체질 1편
4.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멜로가 체질은 이미 3년 전에 많은 사람들의 인생드라마가 되었던 작품으로 매회 주옥같은 대사로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졌던 명작입니다.
 폼 잡는 남자 주인공도, 거대한 팬덤을 거느린 아이돌 배우도, 두 눈을 부릅뜨게 하는 출생의 비밀이나 그 흔한 신데렐라가 될 가난한 여주인공도 없습니다. 대신 그 자리엔 보통의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그것도 몹시 시끄럽고, 쉴 새 없이. 그들은 그저 각자의 자리에서 저마다의 사연을 부지런히 펼쳐냅니다.  그 주인공들이 모습이 밉거나 한심하지 않고 오히려 자꾸만 응원하고, 이해하고 싶어지는 책입니다.
평소 이 드라마를 좋아하셨던 동료와 책으로도 공감을 함께 하고 싶어서 선물로 드리고 싶습니다. 우렁각시처럼  안보이는 곳에서 부서를 위해 항상 너무 큰 도움을 주시고 계셔서 올 한해도 고생 많으셨다는 감사의 마음으로 드리고 싶습니다.
송재용 2023.11.22 09:14  
이영진 2023.11.22 09:16  
-  신청자: 인천 구산중학교 이영진 주무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 구산중학교 이일순
  -  추천하는 책:
베스트셀러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세계사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이책은 한국사와 세계사를 넘나들며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전하는 역사 스토리텔러. 교육업에 종사하며 역사 콘텐츠를 만들면서 본격적으로 그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었다. 수십 권에 달하는 책과 논문 등의 방대한 자료를 찾아 읽으며 정확한 고증은 물론이고,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세계사의 흥미진진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발굴한 책이다 .
인류가 지난 세월 동안 거쳐온 전쟁과 협력의 과정을 알면 알수록, 세상이 돌아가는 원리를 깨우치는 느낌을 받았다. 역사를 통해 세상을 보는 시야가 180도 달라지는 놀라운 변화를 사람들과 나누고자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세계사를 추려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세계사》의 내용을 구성한다. 이 책을 읽으면 다양한 세계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수 있어서 이책을 추천한다.
전혜경 2023.11.22 09:17  
신청자 구산중 전혜경
주고싶은사람 구산중 이영진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저자 황시투안
출판 미디어숲
을 추천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나  자신을 바라보며 생각할수있는 시간을 갖길 원합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어쭙잖아 보이는데 무슨 일이든 잘 풀리는 사람이 있다. 반대로 재능은 많아 보이는데 하는 일마다 실패하는 사람도 있다. 남들의 부러움을 사며 성공가도를 달리는 이들에게 우리는 ‘운이 좋다’고 말하고, 매번 실패의 고난을 겪는 이에게는 ‘팔자가 사납다’고 흔히들 말한다.
불행한 이들은 수렁에 빠져 허우적거릴수록 더 깊은 악순환에 빠진다고 말한다. 하는 일마다 흡족한 결과를 만들어 내는 이들에게는 하나의 일을 성사시키고 이후 꼬리를 물듯 좋은 일이 생겨나고 반대로 매번 실패를 맛보며 고통 속에 신음하는 사람들에겐 안 좋은 일들이 악순환하지만 바른 인생을 찾길 원합니다
윤혜옥 2023.11.22 09:20  
-신청자:북구도서관 윤혜옥
-선물하고 싶은 동료:북구도서관 홍명임 주무관님
-추천하고 싶은 책 : 고립의 시대(웅진지식하우스,노리나허츠)

코로나이후 예상되는 사회현상가운데 외로움,고립의 시대 도래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런 시기에 우리가 어떻게 소통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실마리를 알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도 우리 모두도 건강한 질문과 해법을 찾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장현경 2023.11.22 09:22  
-  신청자: 인천부일초등학교 사서 장현경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동암중학교 보건교사 박선희

  -  추천하는 책: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이 책의 저자는 사람들이 선망하는 위치까지 올랐지만, 한 순간에 모든 것을 내려놓고 태국에서 승려로 17년을 수행을 합니다. 마지막엔 불치병인 루게릭으로 세상을 떠나기 전 저자가 그 동안의 깨달음을 글로 엮은 책입니다. 책 속에서 "우리 자의 내면에는 정교하게 연마된 자기만의 조용한 나침반이 있어요.."라는 문장이 나옵니다. 언제나 올곧게 열정적인 모습으로 매 순간 저에게 감동을 주는 선희샘! 선생님의 마음 속의 나침반의 작은 소리가 크게 들려 더 이상 불안하지 않은 내일이 찾아오기를 바랍니다.
김정임 2023.11.22 09:23  
-  신청자: 선인중학교 사서 김정임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선인중학교 교사 민경철

  -  추천하는 책: 좋은일이 오려고 그러나 보다(박여름, 히읏)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내 주변에는 좋은 사람만 두고 싶다/내가 속한 환경은 곧 나이기도 하니까/그래서 나도 자꾸만 좋은 사람이 되려 하나 보다/그런 존재가 되어 주고 싶나 보다/정말 잘 살고 싶다/오래오래/좋은사람들과'(p.27). 좋은 동료 선생님들이 가득한 학교, 그 중에서도 더욱 더 좋으신 민경철 부장님. 바쁘신 와중에도 매번 소리 없이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번 받기만 하는 것 같아서 죄송했는데, 선물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왔네요. 지치고 힘들때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 인것 같아서 추천합니다.
이지연 2023.11.22 09:23  
신청자: 만성중학교 교사 이지연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석천초등학교 이유정
추천하는 책: 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Waldinger, Robert,Schulz, Marc)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오늘날 우리들은 모두 행복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그 행복에 대해서는 계속 연구가 진행되어 왔는데 이번에 그 행복을 주제로 하버드대에서 오랜 기간 연구를 한 책으로 출간했다. 티비를 틀면 흉흉한 뉴스가 심심치 않게 들여오는 요즘, 행복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같이 이 정보와 감성을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내가 인생에서 정말 힘들다고 생각한 순간마다 옆에서 항상 묵묵히 있어준 이유정 선생님께 감사를 표하면서 마음을 전달하고 싶다.
윤영미 2023.11.22 09:24  
-신청자: 용현여자중학교 윤영미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함박초등학교 이효정
-추천하는책: 이기적 유전자(리처드 도킨스)
-책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책 제목으로 인해서 유전학적 내용만 다루는 것인가 생각 오해할 수도 있지만 이 책은 철학적면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기적인 유전자만이 생존 확률을 높여 살아남을 수 있지만 장기적 관점에선 모두 이기적인 모습만으론 살아 남을 수 없습니다. 이타적인 행동을 하며 관계 맺기를 통해 더 생존 확률을 높일 수 있음을 알게 되고 이건 우리가 지금 살아가는 방식과 같습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이효정선생님께  '살아남기 위해서 이기적이되 이타적으로 행동하라'  라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정용운 2023.11.22 09:27  
-신청자: 인천원당고등학교 교사 정용운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한들초등학교 교사 윤수아
-추천하는책: 사랑을 위한 과학(토머스 루이스, 패리 애미니 등저/사이언스북스)
-책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우리는 누군가를, 무언가를 사랑하며 살아가며 사랑에 대해 생각합니다. '사랑을 위한 과학'은 우리들에게 사랑이란 과연 무엇이며 뇌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과학적으로 풀어낸 책입니다. 최신 뇌과학의 성과와 7년간의 연구를 통해 세 명의 정신과 의사가 설명하는 '사랑'에 관한 이 책에서 독자들은 부모의 사랑, 연애의 생물학적 실체, 진실한 사랑의 치유력 등을 알 수 있게 되어, 단순한 감정이 아니라 뇌와 연관 지어 정신의학적으로 바라본다면 다양한 시각으로 사랑에 대해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신태숙 2023.11.22 09:31  
-  신청자: 인천해송중학교 사서 신태숙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해송중학교 장옥선 행정실장님

  -  추천하는 책: 나태주, 시간의 쉼표(나태주,서울 문화사)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 나태주 시인이  하루를 휴식할 수 있도록 만든 달력식 시집입니다. 장옥선 실장님은 항상 밝은 얼굴로 친절하게 대해 주시고 작년 도서관 리모델링도 실장님 덕분에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2024년에는 다른 학교로 가시는데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옥진주 2023.11.22 09:32  
관리자 2023.11.30 21:20  
비밀글 처리된 댓글은 행사 취지를 위하여 다시 댓글로 달아드립니다.

-  신청자: 인천만월초등학교 5학년 옥진주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만월초등학교 5학년 송재용
  -  추천하는 책: 당신의 하루는 예쁘기만 하길 루나 저북랩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위로, 씁쓸함, 사랑, 그리고 행복 어쩌면 이 넷이 우리가 평생 겪는 모든 것 아픔과 상처에 대한,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아가는 삶에 대한 젊은 신예 작가 루나의 시어와 문장들 비를 모으며 돌아다닌다. 나는 많은 사람을 만났다. 그중에는 당신도 있었다. 다행이다. 내가 당신의 눈물을 가려줄 수 있어서. 다행이다. 당신의 슬픔을 나만 볼 수 있다는 것이. 다행이다. 당신을 위로해줄 수 있어서.
길은현 2023.11.22 09:33  
신청자: 인천 용유 중학교 길은현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 계산고 정보 김동윤 선생님

  -  추천하는 책: 버티는 삶에 관하여(허지, 문학동)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과거의 크기에 두려워하지도 않고 슬퍼하지도 좌절하지도 않고, 바로 지금 이순간 짊어질 수 있는 꼭 그만큼씩을 가지고 살아나가면 그것이 평범한 어른이다, 하고 하는 문구에 끌렸습니다. 평범한 어른이 되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예전에는 미처 알지 못했습니다. 우리 모두 평범한 어른이 되기 위해 이렇게 노력하고 있는 걸까요. 냉소는 세상을 살아가는 데 가장 편리한 방법 가운데 하나라고 하는데, 이글을 읽고 나면 세상에 대한 따뜻함과 연민을 가지고 더 많은 진심에 정면으로 다가설 수 있는 어른이 되어 있기를,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어른이 되길 바라봅니다. 내가 읽고 싶은 책을, 다른곳에서 또 역시 평범한 어른으로 성장하고 계시는 동교 교사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하루하루 서로 응원하며 진심으로 살아가보아요!
한재협 2023.11.22 09:33  
-  신청자: 인천안산초등학교 교사 한재협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화전초등학교 교사 3학년 이자연
 -  추천하는 책: 난처한 미술이야기2/양정무/사회평론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고대 그리스 로마시대의 번성만큼 미술품도 귀한 가치를 부여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술의 시작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알고 보면 이의 시작은 동방에서 왔습니다. 평소 미술을 좋아하고 미술관에서 작품 관람을 좋아하는 동료 선생님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이 책은 미술사로 유명한 양정무 교수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미술사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현재 7권까지 나왔으며 지난 여름에는 영국내셔널 갤러리 전시회에 기념파는 특별판이 출간되었습니다. 고대 미술의 중요한 흐름인 그리스 로마미술에 관한 이 편이 세계사를 이해하는 길잡이가 되길 바랍니다.
한주경 2023.11.22 09:34  
신청자: 만수여중 교사 한주경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만수여중  교사 이은경

  -  추천하는 책: 과학을보다(김범준)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전교조 저희학교대표로 항상 애쓰시는 선생님을 위해 선물이 될지 모르겠지만?? 참신하고 재미있는 ,...과알못도 읽을수 있는 과학책을 선물하려 합니다. 157만 구독자의 유튜브 채널 [보다 BODA]의 인기 시리즈 [과학을 보다]가 책으로 출간된 것으로 누적 조회수가 무려 3,000만 회를 훌쩍 넘어섰다고 해요. 항상 태양열발전기, 과학관련 다양한 활동을 하시는 선생님께 도움이 되면 좋겠다 하는 마음으로 신청해봅니다.
료자리 2023.11.22 09:34  
-신청자: 연평고등학교 주무관 류채리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연평초등학교 교사 노수미
-추천하는책: 2024 트렌드 코리아
-책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챗 GPT처럼 모든 일은 서서히 준비되고 있다가 갑작스럽게 나타납니다. 인공지능 기술과 이야기가 수도 없이 나았지만, 챗 GPT만큼 충격을 주는 것은 없었습니다. 평상시의 말과 글로 이루어지는 인공지능 시대에 돌입한 것입니다. AI는 자신이 내놓은 결과물을 평가할 수 없고 점수를 매기고 결과물을 채택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인간의 몫입니다. 오롯이 인간만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무엇을 알아야하고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사회에서 균형점을 찾는 방법을 소개해주는 책이기 때문에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aqqoo 2023.11.22 09:35  
-  신청자: 석정여자고등학교 이윤정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삼산중학교 교사 이귀영

 -  추천하는 책: 조선미의 현실 육아 상담소(조선미, 북하우스)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대한민국 부모 멘토 조선미 교수가 30년 연구와 임상 경험을 꾹꾹 눌러 담아 솔직하고 거침없는 화법으로 제안하는 훈육법을 담은 책으로 과도한 마음 읽기에서 균형 잡힌 육아로 육아 패러다임을 바꾸는 자녀 교육 지침서이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중학교 학생들을 가르치느 교사로서 이 책을 읽으며 균형있는 육아 및 교육 방법을 모색해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엘무 2023.11.22 09:35  
-신청자: 인천서림초등학교 사서 강예림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서림초등학교 전문상담사 정지숙
-추천하는 책: 무조건 승인되는 이모티콘 & 굿즈 만들기(백지수 저/출판:시대인)
-책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배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는데 특히, 소지하고 있는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창작하는 게 없을까 고민했었습니다. 전에 이모티콘 창작 무료강좌를 서로 공유하는, 관련 활동에 관심을 두고 정보가 있다면 수시로 공유하였습니다. 선생님께서 만드는 작업을 좋아하시는만큼, 이번 책을 선물 드리면서 소지품을 최대한 활용하실 수 있고, 더불어 함께 창작하는 시간도 나눌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합니다.
홍명임 2023.11.22 09:35  
- 신청자 : 북구도서관 홍명임주무관
- 약간에 거리를 둔다(소노 아야코)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 북구도서관 윤혜옥 과장님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 살아가는데 있어 가져야 할 마음,태도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좋아하는 일만 하고 살면서도 부족한 것이 있겠죠. 감사하는 마음으로 전달하고 싶습니다.
이서아 2023.11.22 09:35  
신청자: 인천이음중학교 교사 이서아
-선물하고 싶은 동료: 계양고등학교 행정실 이경환
-추천하는 책: 작별하지 않는다(한강/문학동네)
-책 소개와 추천 이유: <소년이 온다>, <채식주의자>를 쓴 작가 한강의 작품으로 이번에 부커상을 받았다. 5월 광주와 제주 4.3 사건이라는 우리나라의 비극적인 역사를 바탕으로 쓰여진 이 책은 폭력에 훼손되고 짓눌러도 포기하지 않는 인간을 보여주고 있다. 독서를 즐겨하는 너가 좋아할만한 책일 것 같아 추천하고 싶다.
연창길 2023.11.22 09:37  
관리자 2023.11.30 21:20  
비밀글 처리된 댓글은 행사 취지를 위하여 다시 댓글로 달아드립니다.

-  신청자: 인천만월초등학교 5학년 연창길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만월초등학교 5학년 송재용
-  추천하는 책: 좋은 일이 오려고 그러나 보다 박여름 저히읏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힘든 일이 오더라도 너무 무너지기만 하진 말자. 더 좋은 일이 오려고 그러나 보다 그래서 아픈가 보다 생각하자.”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당신에게 전하는 다정한 말들 좋은 일이 오려고 그러나 보다〉는 뛰어난 공감능력과 정감 가는 말투로 7만 명 이상의 독자들에게 사랑과 응원을 건네는 박여름 작가의 새 에세이이다. 누구나 한 번은 겪어봤을 법한 일들, 한 번은 통과했어야 했던 나날들을 누구보다 잘 알아주고 다독여 주는 책이다.
류소리 2023.11.22 09:38  
-  신청자: 신송고등학교 류소리 주무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용현초 류근성 교장선생님

  -  추천하는 책: 권혁재의 핸드폰 사진관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미적 감각? 끈기와 인내? 뛰어난 발상력? 그 모든 것들이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간단한 접근 방법은 ‘돈을 쓰는 것’이다. 카메라의 CCD가 크면 그만큼 화질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조리개를 크게 열 수 있는 렌즈를 쓰면 누구나가 배경을 확 날려버리는 감각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값비싼 카메라와 핸드폰 카메라는 물리적으로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것이 일반적인 시각이다. 오죽하면 유명 핸드폰 메이커에서, 자신들의 기기로 찍은 사진이라면서 DLSR(디지털 일안반사식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가져다가 홍보한 걸로 망신을 당하는 일까지 일어날 정도일까. 큰돈을 들이면 적어도 기본은 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그러나 그러한 ‘당연한 관념’에 급격하게 제동을 거는 시도가 여기 있다. 사진에 일가견이 있는 데 비해 폰카는 약간 부족한 교장선생님을 위해 책선물을 하고 싶습니다.
전우정 2023.11.22 09:41  
신청자: 인천굴포초등학교 교사 전우정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굴포초등학교 교사 최열림
-추천하는 책: 거래의 신 혼마(혼마 무네히사/이레미디어)
-책 소개와 추천 이유: 에도시대 천하제일 거상(巨商)의 58가지 연금술!이 책은 일본 에도시대 8대 쇼오군 요시무네 당시 쌀거래로 일본 경제를 흔들었던 사카타의 거상(巨商)혼마 무네히사(本間宗久, 1717-1803)의 삶과 상인 정신, 그의 투자법을 다루고 있다. 그는 지금도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캔들차트의 고안자로 알려져 있고, 또 우리나라에는 ‘사께다전법’으로 잘 알려진 그의 ‘사카타 5법’은 세계 투자자들이 참고하는 투자비법이다. 혼마 무네히사는 지금의 야마가타현 데와에서 태어나 23세에 혼마 가문의 양자로 들어가 혼마 무네히사라는 이름을 얻었다. 그는 쌀거래로 엄청난 부를 쌓았고 그의 상술은 신기막측하여 당시 다음과 같은 노래가 불렸을 정도이다. 평소 재테크에 관심있는 옆 반 선생님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
윤수아 2023.11.22 09:42  
-신청자: 인천한들초등학교 교사 윤수아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원당고등학교 교사 정용운
-추천하는책: 어른이라는 혼란(박경숙, 와이즈베리)
-책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우리는 모두 성숙한 어른으로서 미숙한 아이들을 가르치지만 아직 미성숙한 존재일 때가 많습니다. 성숙한 어른으로서 살아가지만 순수한 마음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을 희망하며 여전히 내면아이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윤수아 선생님이 어른으로서 이 세상을 살아가며 느끼는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조언과 방법을, 어른으로서 살아가며 느끼는 혼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 책은 저자가 무기력과 저항을 겪은 후 만난 ‘혼란’이라는 늪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스스로 훈련하며 정리한 것으로 윤수아 선생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유니스 2023.11.22 09:42  
-신청자: 석정여자고등학교 교사 이미경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예일고등학교 이상준
- 추천하는 책: 송지현, 월간채소(송지현, 레시피팩토리)
- 1년 내내 곁에 두고 활용하는 자연 요리식의 방법을 쉽게 소개 하는 책입니다. 주변에 흔한 채소가 늘상 먹던 방법이 아닌 조금 더 새롭게, 맛있게, 심플하면서도 보기 좋고 먹음직 스런 채소 요리를 개발해 소개하는 책입니다. 이상준 선생님에게 자연식의 맛있고 건강한 요리의 세계를 소개하고 싶고 건강하게 오랫동안 같이 함께 하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이수미 2023.11.22 09:42  
o 신청자: 금마초등학교 이수미
o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부광중학교 고희경
o 추천하는 책: 서먹한 엄마와 거친 남미로 떠났다
o 책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저자는 20대 초반 한 달간 유럽 여행을 떠난 적이 있다. 이때의 좋은 추억은 힘들 때마다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었다. 대학 졸업 후 방송작가로 일하게 되면서부터는 프로그램이 종영할 때마다 훌쩍 여행을 떠나곤 했다. 그토록 여행을 많이 다녔지만 엄마와 단둘이서는 여행을 해본 적이 없었다. 주위를 보니 엄마와 단둘이 여행을 떠나 본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저자는 계속 미루던 ‘언젠가’는 본인이 능동적으로 행동하지 않으면 오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우연한 계기로 엄마와 단둘이 가는 여행을 하게 되었다. 서먹한 관계인 엄마와 24시간을 붙어 있어야 한다니 처음엔 여간 부담이 되었지만 여행 후 어색했던 모녀 관계가 아주 가까운 친구 사이가 된다는 내용이다,

젊은 시절부터 여행을 좋아하는 동료가 직장과 육아로 인해 자유로운 여행을 접고 사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왔는데, 여전히 여행을 꿈꾸고 있으며, 50대에 남미로 여행을 가겠다고 준비하는 모습을 보며 응원해 주고 싶고, 그 느낌을 공유하고 싶어서 신청해 봅니다.
윤석화 2023.11.22 09:48  
- 신청자: 인천남중학교 교감 윤석화
-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남중학교 교무행정실무사 이해은
- 추천하는 책: 이모가 있잖아(이천순/퍼플)
- 책소개와 추천이유: 오래행복하길 바라는 이모의 실속 충만 이야기 보따리. 생활지도에 지쳐 있는 선생님들을 위해 은은한 커피로 위로를 주고 재치있는 메시지로 감동을 주는 이해은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허성권 2023.11.22 09:48  
- 신청자 : 인천도담초등학교 허성권 주무관
- 선물하고 싶은 동료 : 인천도담초등학교 김기영 주무관
- 추천하고 싶은 책 : 악의(히가시노 게이고 저)
- 책 소개와 추천 이유 : 학교에서 서로 좋아하는 책에 관해 얘기를 나눈 적이 있는데 그 때 주무관님이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팬인걸 알았다. 평소 미스터리 장르를 좋아하는 나는 덕분에 이 작가를 알게되었는데 이 분야에서 유명한 작가이고 여러 작품도 많은데 그 중에서도 이 책은 작가의 대표작이며 범인을 찾는 내용으로 읽고싶은 호기심이 생겼다. 시교육청에서 주신 기회를 통해 주무관님과 함께 즐거운 책읽기를 하고 싶다.
허성권 2023.11.22 10:27  
『악의』는 [가가 형사 시리즈] 3번째 작품으로, 히가시노 게이고의 초기 대표작이다. 『악의』에서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죽음에 얽힌 기나긴 악의의 여정을 탐구해 나간다. 이 작품에서 히가시노 게이고는 일찌감치 범인의 정체를 공개한 후 살인의 진짜 동기와 방법에 대한 수수께끼를 던지면서 독자의 흥미를 유발한다. 또한 미스터리 소설 답게 반전 및 짜임새 있는 구성은 읽고 싶은 흥미를 불러오게 하였다,
윤호근 2023.11.22 09:49  
- 신청자: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관리과 윤호근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학교행정지원과 이수진

- 추천하는 책: 모든 꽃이 봄에 피지는 않는다 (저자: 이다지 선생님, 출판: 서삼독)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척박한 땅에 포도나무를 심고, 물을 주지 않으면 놀랍게도 최고급 와인의 재료가 되는 최상급 품질의 포도가 열립니다. 포도나무는 메마른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지하수를 찾아 깊은 땅까지 뿌리를 내립니다. 이 과정에서 땅속의 깨끗한 물을 벌컥벌컥 흡수하고, 땅에 있는 유익한 미네랄과 미생물을 흡수합니다. 그렇게 해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포도가 열립니다. 비옥한 땅에서 최고의 보살핌을 받으며 자란 포도도 당연히 맛있겠지만, 시련 끝에 맺은 열매를 이길 수는 없습니다. 이처럼 주변 환경과 조건에 발목 잡혀 쓰러질 것 같은 느낌이 들면 '오히려 이게 자신의 삶의 양분'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지금 당장 어려운 일이 있거나 꽃을 피우지 못했다고 해서 좌절하지 마시고, 주변과 비교하지도 마세요. 지금은 그저 나의 계절이 아직 오지 않은 것 뿐입니다.
앞으로도 인천교육청이라는 텃밭아래 아름다운 꽃을 피울 예정인 주무관님을 응원는 마음으로 신청합니다.
김기영 2023.11.22 09:49  
신청자: 인천도담초등학교 김기영 주무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도담초등학교 허성권 주무관
  -  추천하는 책: 트렌드 코리아 2024(미래의창)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빨리빨리’를 외치던 대한민국이 이제 더 빠른 사회로 접어들었습니다 유튜브와 OTT 플랫폼, 각종 SNS가 쏟아내는 콘텐츠에 파묻힌 사람들은 1분 1초도 지루한 걸 못 참으며 ‘기승전-재미’의 도파밍 삶을 추구하며 과거 서로를 구분 지었던 선들도 경계가 흐릿해지고 있으며 가족 내, 안사람과 바깥양반의 구분이 없어지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초격차 사회에서 완벽함을 쫓는 사람들은 아예 넘사벽 기준을 세워놓고 ‘육각형인간’ 놀이를 즐기며. “노력 없이 성공하고 싶다”는 이들의 좌우명 앞에 고진감래와 자수성가는 설 자리를 잃었습니다. 챗GPT의 등장으로 인류에게 일격을 가한 생성형 AI. 세상의 모든 화두를 블랙홀처럼 빨아들이는 AI가 던진 거대한 질문이 우리 앞에 놓여있다. “인간만이 가진 역량은 무엇인가?” 명료한 답변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질문이 가능한 인간, 호모 프롬프트에게서 그 해답을 찾아야 할 것인데 평소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허성권 주무관님께 딱 어울리는 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을 읽고 한층 더 넓은 시야를 가지시기를 원합니다.
이인숙 2023.11.22 09:50  
-  신청자: 인천귤현초등학교 이인숙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귤현초등학교 최혜원 선생님

  -  추천하는 책: 더 마인드(하와이 대저택)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요즘 바쁜 업무로 인해서 책 한권 제대로 읽기 힘든 중에도 선생님이 꾸준히 책을 읽으며 바람직한 삶과 교육에 대해 생각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정말 원하는 것, 진심으로 바라는 것을 이루며 편안하고 여유롭게 살고 싶은 꿈은 누구에게나 있지요. 멋진 곳에서 머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진정으로 원하는 삶에 대해 생각해보며, 마음 속, 무의식과 마인드 셋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들의 수많은 생각들 중에서 간절히 성공하길 원하고, 진정으로 행복한 방법을 알게 해주는 책, 더 마인드를 통해 무의식을 바꾸고, 삶의 목표를 향해 즐겁게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안희정 2023.11.22 09:50  
-신청자: 인천성리중학교 교사 안희정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성리중학교 교사 이화정
-추천하는 책: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강용수, 유노북스)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쇼펜하우어의 철학은 나이를 불문하고 사람들에게 울림을 줍니다. 이 책은 인생의 황금기이자 인생은 고통이라는 인식에 다다르는 마흔 또는 마흔을 앞두었거나 되돌아보는 나이라면 자신의 인생에 대해 통찰력을 기르고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 워킹맘으로서 자신을 위로하고 따뜻하게 포옹해줄 수 있는 시간을 갖기란 쉽지 않습니다. 퇴근 후 모든 집안일과 육아를 마친 후 찾아오는 아주 짧은 휴식의 시간을 이 책을 읽으며 하루를 위로 받고, 더 나은 삶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이화정 2023.11.22 09:50  
- 신청자 : 인천성리중 교사 이화정
-선물하고싶은 동료 : 인천성리중 교사 안희정
-추천하는 책 : 삶이 허기질 때 나는 교양을 읽는다/지식 브런치/서스테인/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사연(최소200자 이상 기입) : 비슷한 또래의 자녀를 육아하고 같은 시기에 복직한 동료교사와 다양한 주제거리로 소통하며 소소한 동료애를 느끼는 요즘, 바쁜 육아 시간의 짬을 내어 하루 5분의 짧은 시간을 통해서라도 삶과 세상의 유쾌한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접해볼 수 있는 힐링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원래 당연히 생각하고 알고있던 여러 현상들에 대한 인과관계를 설명해주며 세상을 조금 더 깊게 들여다볼 수 있게 안목을 주는 재미있게 풀어진 인문학 책입니다.
산곡남중학교 교사 김혜정 2023.11.22 09:51  
선물하고 싶은 동료 : 산곡남중 사서 유영미
추천하는 책: 빨간머리앤
책 소개 및 이유: 요즘 인문학과 관련된 연수를 들으면서 어렸을 때 읽었던 책들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어요. 연수를 들으면서 이 책을 통해  우리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필요하고 우리가 또 한 번 진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신청압니다.  많은 분들이 내용을 잘 알고 있지만  지금 다시 읽어보면 또 다른 느낌과 감성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합니다.
하마 2023.11.22 09:52  
신청자: 석정여자고등학교 김천옥
선물하고 싶은 동료: 영선고 박승정
추천하는 책: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웨스 앤더슨 컬렉션(출판사:윌북)
책 소개 이유: 웨스 앤더슨은 영화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대표적인 감독입니다. 이 책에서 보여주는 세상을 통해 힘든 일상을 살고 있는 선생님이 다른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뛰어난 색감과 디자인으로 앤더슨 감독의 영상미를 일컫는 신조어 '앤더슨 터치'가 만들어질 정도로 뛰어난 작가입니다. 여러 미술 전시, 디자인, 사진 작품들과 함께 소개되기도 하는 웨스 앤더슨의 세상에서 평소 접할 수 없었던 환상의 시간을 가지시길 기대하며 추천합니다.
잘될거야 2023.11.22 09:52  
o 신청자: 인천소방고 박혜경
o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제물포여중 신승철
o 추천하는 책: 쉽고 간결한 한국어 문법과 표현
o 책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한국어 문법의 이론과 실제로 나누어 구성된 책으로 특징은 첫째, 한국어 문법에 관심 많은 학습자들이 독학으로도 학습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내용부터 실었다. 둘째, 보다 심화된 학습 내용을 알고 싶어 하는 독자를 위해 ‘참고’에 더 알아야 할 내용을 실었다. 셋째, 문법의 이론적 내용을 ‘발음’, ‘단어’, ‘문장’ 순으로 하되, 이론과 실제를 병용하는 학습법을 따랐다. 넷째, 실제 편인 ‘표현’에서는 외국인 학습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진행, 정도, 추측, 순서, 목적, 강조, 당위’ 등 36개의 주제별 문법 항목을 만들고, 각 항목마다 급수별(초급, 중급, 고급)로 더 세분하여 세부 항목마다 ‘의미, 문법 형태, 사용, 속담과 관용구의 표현’ 영역으로 나누어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였다.
한국어교원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선생님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되어 추천하고 싶습니다.
송은미 2023.11.22 09:55  
신청자: 인천신송초등학교 주무관 송은미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승학초등학교 주무관 이지은
추천하는 책: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무라카미 하루키/문학동네)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1979년 데뷔 이래, 하루키는 각종 문예지에 소설을 비롯한 다양한 글을 발표했고, 대부분 그 글들을 책으로 엮어 공식 출간했습니다. 그중 유일하게 단행본으로 출간되지 않아 팬들 사이에서도 오랜 미스터리로 남은 작품이 문예지 〈문학계〉에 발표했던 중편소설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1980)이었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를 좋아하고 문학소설을 좋아하는 주무관님께 학교에서나 개인적으로나 힘든시기를 더 잘 버틸 수 있도록 조금의 힐링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선물하고 싶습니다.
권인경 2023.11.22 09:55  
신청자: 인천해송중  권인경
추천하고 싶은 동료:  인천해송중 김선애
츠천하는 책: 이해인의 햇빛일기(이해인, 열림원)
책소개 및 이유: 작은 위로가 필요한 아픈 당신께"
수도자의 삶과 시인의 삶을 함께 살며 아픈 마음을 위해 기도를 올리는 삶을 사는 이해인 수녀가 8년 만에 전하는 신작 시집. 하루만큼 해가 짧아지는 이 계절, 햇빛 한줄기의 희망으로 전하고 싶은 아픈 이들에게 시를 올린다. 2008년 투병을 시작하며 마음과 몸이 상한 이를 만날 일이 잦았던 시인이 위로의 마음을 담아 전하던 선물용 소책자에 실은 시를 중심으로 1,2부는 새로운 시를, 3,4부는 기존의 것들에서 가려뽑은 시를 담았기 떄문에 코로나로 수고하신 보건샘계 추천합니다.
김미하 2023.11.22 09:56  
신청자: 가정초 교사 김미하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부평서중 교사 문지영
-추천하는 책 : 프랑스의 음식문화사 프랑스 음식은 어떻게 세계 최고가 되었나?/마리아 테벤 저/전경훈 역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최소 200자 이상 기입): 우리 사랑하는 문지영 선생님!!! 언제나 학생과 동료교사를 위해서 열심히 하시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가정교과로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수업을 위해 노력하고 준비하시는걸 보면서 보면서 늘 존경스러웠고 많이 자극 받았습니다. 깜짝 선물로 드리고 싶어서 신청해 봅니다.
jm 2023.11.22 09:56  
- 신청자 : 인천원당초등학교 교사 손정문
-선물하고싶은 동료 : 인천송월초등학교 교사 조성대
-추천하는 책 : 착 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 / 시사일보어사 /일본어 공부기술연구소/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사연(최소200자 이상 기입) : 계속해서 탐구하고 공부해야 하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요즘 일본어에 관심이 생겼다고 들었는데....... 일본어 공부를 통해서 우리나라와 일본의 관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수업에서 어떻게 녹여낼지 고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천리길도 한걸믕부터라고 하니..... 첫 시작을 좋은 책과 함께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천성동학교 교사 이상림 2023.11.22 09:56  
선물하고 싶은 동료 : 소방고 정소영 선생님
추천하는 책: 유현준의 인문건축기행
책 소개 및 이유: 건축가 유현준이 감명받거나 영감을 얻은 30개의 건축물을 소개하고 있어요. 건축물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또 하나의 시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책입니다. 방학 전 이 책을 드려 책에 건축물이 있는 장소로 여행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싶어요.
김선애 2023.11.22 09:57  
-  신청자:인천해송중 김선애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해송중 권인경
  -  추천하는 책: 이해인의 햇빛일기(이해인, 열림원)
-이유:
"작은 위로가 필요한 아픈 당신께"
수도자의 삶과 시인의 삶을 함께 살며 아픈 마음을 위해 기도를 올리는 삶을 사는 이해인 수녀가 8년 만에 전하는 신작 시집. 하루만큼 해가 짧아지는 이 계절, 햇빛 한줄기의 희망으로 전하고 싶은 아픈 이들에게 시를 올린다. 2008년 투병을 시작하며 마음과 몸이 상한 이를 만날 일이 잦았던 시인이 위로의 마음을 담아 전하던 선물용 소책자에 실은 시를 중심으로 1,2부는 새로운 시를, 3,4부는 기존의 것들에서 가려뽑은 시를 담은 책을  늘 애쓰시는 진로샘께 드립니다
최유정 2023.11.22 09:57  
선물하고 싶은 교사; 양한음 동인천중학교
추천책: 아버지의 해방일지
25시간의 수업놀이 연수에서 만난 선생님.
여러 사간 함께 하면서 처음 뵈었지만, 의사소통이 잘 되고 즐거웠습니다. 크리스마스가 기다려 진다는 소녀같은 마음을 지닌 선생님께~~
 북구도서관 앞에 전시 홍보 되어있는 '아버지의 해방일지'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손문숙 2023.11.22 09:57  
-신청자:인천세원고등학교 손문숙
-선물하고 싶은 동료: 학생안전체험관 모나미 주무관님
-추천하고 싶은 책 : [산다는 건, 이런 게 아니겠니!] (모모북스,2023)
- 책소개와 추천 이유 : 이 에세이집은  인천교육청 관내 교육청,학교,도서관에 근무하는 교육행정 선배들이 글쓰기 워크숍을 통해 책까지 출간한 책입니다. 교육 관계자들이 본인의 경험과 생각을 나누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좋은 취지의 책이므로 교육현장의 후배들이 관심있고 재밌게 읽어볼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서 추천합니다
정용진 2023.11.22 09:58  
1.신청자: 인천봉화초등학교 사서 정용진
2.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가좌초등학교 교사 최현정
3.추천하는 책: 마법의 순간(파울로 코엘료, 자음과 모음)
4.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뻔한 이야기들을 그럴 듯하게 포장하는 거 같아서 자기계발서나 명언집들을 좋아하지 않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감가는 이야기들과 예쁜 일러스트들 때문에 이성적, 감성적으로 빠져들게 되는 책입니다.
이 책을 신규로 발령 받아 이전 학교에서 같이 근무했던 최현정 선생님께 선물하고 싶습니다. 생각이 깊고 배려심이 많아 평소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그분의 고민이나 어려운 일에 도움을 주지 못해 늘 미안한 마음이었는데요. 이번 책선물을 통해 그 분이 힐링하고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기다려온 마법의 순간은 바로 오늘입니다."
이혜림 2023.11.22 09:59  
-  신청자: 인천초은중 교사 이혜림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작전고등학교 교사 최형석

  -  추천하는 책: 연이와 버들 도령/ 책 읽는 곰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긴 겨울을 참고 견디어 풍요로운 봄을 만나고, 어두운 동굴을 지나 밝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힘, 죽은 버들 도령을 살려낸 연이의 힘은 연이가 이미 내면에 가지고 있던 마음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 이야기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겪어야 할 성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또한 어두운 동굴을 걷고 걸어 밝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작가의 모습이기도 하고, 펜데믹이라는 긴 겨울을 지나는 우리에게 보내는 따스한 희망의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계절 2023.11.22 10:00  
-  신청자:인천약산초등학교 교사 김명진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남촌초등학교 교사 김태인

  -  추천하는 책: 쇼펜하우어 아포리즘(아르투어 쇼펜하우어,포레스트북스)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육체적, 정신적으로 한계에 내몰리기 쉬운 요즘 현대인들은 끊임없이 ‘힐링’을 받기 위해 다양한 스팟이나 책, 음악 등을 찾는다. 특히 사람들에게 위로를 해 주는 책은 시중에 상당히 많지만 나로서는 그닥 와닿지 않았다. 내가 에세이를 잘 읽지 않는 이유도 이에 있다. 괜찮아, 많이 힘들었지, 다 잘 될 거야. 이런 말들이 궁극적으로 내가 현재의 문제와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가?라는 의구심이 계속 들었기 때문이다. 쇼펜하우어는 자주 절망하고 가끔 행복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차라리 행복을 찾기보단 불행하지 않으려 노력하라고 말한다. 물론 달콤하고 긍정적인 말에서 위로를 받는 사람도 있겠지만 나와 같은 현실주의자, 더 나아가 염세주의자에 가까운 독자들게는 이런 식의 언어가 더 가슴에 와닿을 것이다. 내 친구 태인이에게 진심으로 이 책을 추천한다
박은영 2023.11.22 10:01  
o 신청자: 인천도담초등학교 주무관 박은영
o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도담초등학교 윤현기
o 추천하는 책: 식탁위의 세계사 (창비)
o 책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책은 감자에서 비롯한 아일랜드 대기근부터 옥수수에 대한 러시아 지도자 흐루쇼프의 열정, 소금법에 저항한 간디의 소금 행진 등 식재료에 관계된 열 가지 이야기를 펼쳐놓는다. 음식의 유래만을 추적하거나 지엽적인 박물적 정보를 전하는 것이 아니라 그와 관련된 세계사의 핵심적인 사건들을 소상하게 알려 주는 것이다. 대항해 시대를 낳은 것이 바로 후추의 매콤한 맛 때문이라거나, 시인 소동파가 동파육 같은 요리를 고안해 낸 창의적인 요리 개발자라는 등의 이야기는 그 자체로 독자를 끌어당기는 흥미로운 사실들이며, 이러한 도입으로 시작해 문화 대혁명이나 아편 전쟁 등 굵직한 세계사의 이슈들로 안내하는 저자의 솜씨는 첫 책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능란하다.
이에 윤현기 실장님이 세계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견문을 넓히는데 도움을 줄거 같아서 추천합니다.
유성순 2023.11.22 10:02  
- 신청자: 해송중학교 유성순 영양사
-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해송중학교 신태숙 사서선생님
- 추천하는 책: 이해인의 햇빛 일기(이해인/ 열림원)
-책 소개와 추천이유: 수도자의 삶과 시인의 삶을 함께 살며 아픈 마음을 위해 기도를 올리는 삶을 사는 이해인 수녀가 8년 만에 전하는 신작 시집. 하루만큼 해가 짧아지는 이 계절, 햇빛 한줄기의 희망으로 전하고 싶은 사서 선생님에게 시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유정인 2023.11.22 10:02  
-  신청자: 시교육청 학교마을협력과 독서인문교육팀 박힘찬 주무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성리초등학교 교사 이정숙

  -  추천하는 책: 긴긴밤(루리, 창비)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 이 책은 지구상의 마지막 하나가 된 흰바위코뿔소 노든과 버려진 알에서 태어난 어린 펭귄이 수없는 긴긴밤을 함께하며, 바다를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울퉁불퉁한 길 위에서 엉망인 발로도 다시 우뚝 일어설 수 있게 한 것은, 잠이 오지 않는 길고 컴컴한 밤을 기어이 밝힌 것은, “더러운 웅덩이에도 뜨는 별” 같은 의지이고, 서로 사랑하는 마음이고, 연대임을 알려주는 책 입니다. 그래서 저와 항상 힘들 때나 슬플때나 행복할 때 함께 해주는 선생님께 꼭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유정인 2023.11.22 10:37  
- 신청자는 인천석정초등학교 교사 유정인입니다.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성리초등학교 교사 이정숙

  -  추천하는 책: 긴긴밤(루리, 창비)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 이 책은 지구상의 마지막 하나가 된 흰바위코뿔소 노든과 버려진 알에서 태어난 어린 펭귄이 수없는 긴긴밤을 함께하며, 바다를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울퉁불퉁한 길 위에서 엉망인 발로도 다시 우뚝 일어설 수 있게 한 것은, 잠이 오지 않는 길고 컴컴한 밤을 기어이 밝힌 것은, “더러운 웅덩이에도 뜨는 별” 같은 의지이고, 서로 사랑하는 마음이고, 연대임을 알려주는 책 입니다. 그래서 저와 항상 힘들 때나 슬플때나 행복할 때 함께 해주는 선생님께 꼭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김지영 2023.11.22 10:04  
-신청자: 인천성리중 교사: 김지영
-선물하고 싶은 동료: 유혜순
-추천하는 책: 어머니의 유산/복복서가/미즈무라 미나에
- 책 소개 및 이유: 고령화 시대로 접어드는 우리나라 현실에서 생각해 볼만한 이야기입니다. 어머니가 사망한 날 실버타운에서 얼마를 돌려받을 수 있는지 따져보는 자매의 통화로 시작하는 이 소설은, 신문 연재 당시 모녀 관계와 나이듦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로 수많은 독자의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냈습니다.. 제 39회 오사라기 지로상 수상작이기도 하기에 추천합니다. 제 짝꿍 선생님이 감동을 받을 것 같아 신청합니다.
김태인 2023.11.22 10:05  
신청자  인천남촌초등학교 김태인
선물학싶은 동료 : 인천약산초등학교 김명진
추천책 : 탱크 (김희재)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 한겨레 문학수상작이다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선정된 장편소설이라 눈길이 머문 작품이다  안간힘을 쓰면서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전해주고 있다. 누군가의 이야기와 삶을 보면서 함께 공감하고 아파할 수 있는 그런 책이어서 함께 읽고 싶습니다.  탱크라는 공간, 종교도 아닌 그저 기도하는 공간에서 사람들의 이야기가 겹겹이 쌓여가고 있다. 그 절박한 이들이 탱크를 찾는 이유..기도와 눈물이 가져다주는 응답의 끝은 무엇일까...같이 읽고 감정을 나누며 독서 모임을 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감정을 나누는 자리를 가지고 싶습니다.
윤현기 2023.11.22 10:06  
신청자: 인천도담초등학교 주무관 윤현기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도담초등학교 행정실무사 박은영
추천하는 책: 비스킷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비스킷의 주인공인 성제성은 청각과 관련된 질환을 세 개나 가지고 있다. 청각 과민증, 소리 공포증, 소리 강박증이다. 남들보다 예민한 청각 때문에 제성은 듣고 싶지 않은 소리도 모두 듣게 되고, 시끄러운 소리를 들으면 공간이 좁아지는 환상을 겪습니다. 하루하루 같은 일상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신선하고 새로운 세상을 경험해 보시길 바라며 이책을 선물하고자 합니다.
김윤정 2023.11.22 10:06  
관리자 2023.11.30 21:20  
비밀글 처리된 댓글은 행사 취지를 위하여 다시 댓글로 달아드립니다.

신청자: 인일여자고등학교 김윤정
추천하고 싶은 동료:  인천함박중 최예신
추천하는 책: 긴긴밤, 루리
책 소개 및 이유: 이 책은 지구상의 마지막 하나가 된 흰바위코뿔소 노든과 버려진 알에서 태어난 어린 펭귄이 수없는 긴긴밤을 함께하며, 바다를 찾아가는 이야기이입니다. 울퉁불퉁한 길 위에서도 코뿔소를 우뚝 일어설 수 있게 한 것은, 잠이 오지 않는 길고 컴컴한 밤을 기어이 밝힌 것은, “더러운 웅덩이에도 뜨는 별” 같은 의지이고, 사랑이고, 연대였습니다.  극한의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동물들의 모습을 아름답게 그려 내어 감동을 줍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인생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 그리고 인생에서 만나는 다양한 인연들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삶이 언제나 행복한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언제나 불행한 것도 아닙니다. 행복과 불행을 오가며 그 경계에 머무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행의 날들을 지나다 보면 앞으로도 온통 불행할 것만 같고, 불행만 생각하게 됩니다. 우리는 인생이라는 긴 터널을 지나야 합니다. 이때, 누군가 곁에 있다면 그 불행의 터널을 견딜 수 있습니다. 동료 교사에게 제가 그 누군가라고!! 전달해주고 싶습니다. ^_^
최열림 2023.11.22 10:06  
-  신청자: 인천굴포초등학교 교사 최열림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굴포초등학교 교사 전우정
  -  추천하는 책: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세계사(임소미, 빅피시)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이 책은 세계사를 쉽고 알차게 풀어낸 책으로 어렵기만 했던 역사가 재밌게 느껴집니다. 세계사를 통해 단순한 교양 지식을 넘어 요즘 세계를 이해하는 안목을 기르며 현대사회를 더 깊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많이 알게 되면서 흥미롭고 재밌는 역사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역사를 좋아하는 저의 동료 선생님께 꼭 이 책을 선물드리고 싶습니다.
이이경 2023.11.22 10:07  
- 신청자: 굴포초등학교 6학년 교사 이이경
-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굴포초등학교 5학년 전우정선생님
- 추천하는 책: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포리스트 카/ 아름드리미디어)
-책 소개와 추천이유: 미국 태생의 소설가 포리스트 카터의 어린 시절을 담아낸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백인 문명에 억눌리면서도 영혼의 풍요를 최고의 가치로 삼고서 자연에 순응하며 살았던 아메리칸인디언 체로키족의 철학과 지혜를, 그들의 혈통 중 일부를 이어받은 소년 '작은 나무'의 순수한 마음으로 담아낸 자전적 성장소설 의 영문판과 한글판을 묶었다. '작은 나무'가 체로키족인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면서 겪는 사건사고 속으로 초대하고 있다. 영혼의 마음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면서 고마움을 바라지 않고 사랑을 아낌없이 베푸는 체로키족의 생활을 배울 수 있다. 현대 사회의 허구성을 성찰하고 반성하게 만들면서 우리 영혼을 뜨거운 감동으로 정화시켜줄 것이다.
최형석 2023.11.22 10:09  
신청자: 작전고등학교 교사 최형석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초은중학교 교사 이혜림

  -  추천하는 책:그냥 좀 잘 지냈으면 하는 마음에/ 윤글, 딥앤와이드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삶과 인간관계로부터 지친 사람들을 위한 내용이 담겨 있다. 1장 '지칠 대로 지쳤을 거고'를 시작으로 2장 '아플 대로 아팠을 거고', 3장 '울기도 많이 울었겠지만' 그리고 4장 '다시금 웃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의 구성을 통해 아픔을 오롯이 마주하고 끝내 잘 이겨 내기를 바라는 따뜻한 마음이 잘 녹아 있다. 특유의 다정한 문체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윤글 작가는 더욱 성숙해진 문장력을 통해 섬세한 위로를 전한다. 만약 당신의 마음이 포근한 이불 같은 위로를 필요로 한다면 그 마음에 아늑한 온기를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이다. 살아 낸다는 것은 그 자체로 참 특별한 일이다. 과정과 결과가 어떠했든 오늘도 끝까지 살아 낸 소중한 동료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다.
강상철 2023.11.22 10:09  
1.신청자: 인천봉화초등학교 교사 강상철
2.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봉화초등학교 교사 김다혜
3.추천하는 책: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4.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일본판 소나기 소설인 너의 췌장을 먹고싶어는 제목만 봤을 때는 자극적인 내용으로 보이지만 순수한 사랑을 담은 이야기이다.
신규교사로서 2년차 아이들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김다혜 선생님께 순수한 사랑의 의미를 깨닫게 해주고 싶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뭐든 해주고 싶은 주인공의 마음에 감동했고, 그러한 감동이 반 아이들에게 전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조재덕 2023.11.22 10:09
- 신청자: 인천금곡초등학교 교사 조재덕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백석중학교 교사 이경화
- 추천하는 책: 저렴한 것들의 세계사(저자 라즈파텔, 출판사 북돋움)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2023 인천여성영화제에서 "개미와 베짱이" 영화를 보게된 뒤 감독 겸 작가인 라즈파텔이라는 사람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환경과 젠더에 플러스 사회, 경제, 정치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세계를 알게 해준 감독님이기에 그분의 이야기에 빠져, 세계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갖게 되길 바라며 추천합니다. 은유작가님께서는 다른사람에게 책을 추천하는 것도 폭력이 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이 추천 책이 선생님께 폭력이 아니길 바라며. 항상 새롭고, 빠져들게 되며 공감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선생님의 장애이해 교육에 감동입니다.
솩쌤 2023.11.22 10:10  
- 신청자: 석정여자고등학교 교사 이은영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석정여자고등학교 교사 김천옥
- 추천하는 책: 신동엽, 성시경은 오늘 뭐 먹지?(Olive신동엽, 성시경은 오늘 뭐먹지 제작팀 저/중앙북스)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맛있는 음식에 진심이신 우리 천옥선생님께 추천드려요. 요알못인 제가 여러 요리책을 봤는데 이 책은 요리를 잘 못하는 두 남자도 쉽게 했던 요리 중 가장 맛있다고 엄선된 요리들로만 구성되어 있어요. 초보를 위한 상세 레시피도 있고 깨알 쿠킹 팁을 보면서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여기 나온 충무김밥 정말 최고로 맛있어요. 꼭 한번 해서 드셔보시면 자주하시는 요리가 될 겁니다. 퇴근하시면서 간단히 장보시고 아이들과 함께 맛있는 요리 하셔서 가족들과 함께 드시고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합니다. 이런 저런 학교 일로 힘드셨을텐데 요리하시면서 또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시면서 힐링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박언주 2023.11.22 10:11  
신청자 인천해송중 박언주
책선물할 동료 구월중 김동환
추천하는책 긴긴밤(루리. 창비)
책소개와 추천이유 긴긴밤은 동물원 동물들이 주인공으로 동물들이 동물원에서 갇혀 지내는 군상들이 소개된다 주인공 노든은 내일을 향해 쉼없이 달리는 매우 우직하고 성실한 코뿔소이다 노든은 자각하지 못하지만 지구상에 하나밖에 없는 귀한 존재이다 그래서 노든은 역설적으로 자유로울 수없다 자유를 향한 노든의 투쟁은 생과 사의 갈림길 만큼이나 처절하다 가족을 잃고 친구를 잃고 노든이 쟁취한 자유는 그러나 인간의 욕심 때문이다 자유로운 노든의 삶은 마냥 행복하지만은않다 여전히 죽음과 감금의 위험 속에서 희망을 잃어버린 줄 알았던 노든의 남은 시간은 다시 뜨겁고 치열하게 이어진다
동물의 이야기지만 매일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우리 이야기와 다르지 않은 이 책을 통해 삶에 대한 진지한 고찰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되었다
좋은하루 2023.11.22 10:12  
- 신청자: 당하초 교사 조은아
- 선물하고 싶은 동료: 원당초 손정문 선생
- 추천하는 책 : 마음 방울 채집(무운, 밝은 세상)
- 책 소개와 추천 이유 : 1일 1강 논어 강독: 오두막에서 논어를 읽다
요즘 선생님들의 연이은 자살과 학부모와의 갈등, 교사를 보호하는 시스템의 부재 등으로 교사라는 집단이 있음에도 뿔뿔이 흩어져 나홀로 교실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계신 분들이 참 많습니다. 저 역시 그러한 선생님 중 한명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자신의 철학을 제대로 세우고 외부 요인에 흔들리지 않을 수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선생님들과 이 책을 읽으며 세상을 바라보는 나만의 기준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길 원합니다.
김영아 2023.11.22 10:12  
신청자 :  인천연일학교 김영아
선물하고 싶은  동료 : 인천석정중학교 김희도
추천 책 : 교사상처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 교사들이 받는 상처를 마음통, 성장통, 관계통, 열망통, 내면통, 다섯 가지로 나누어 교사들의 상처가 각각 어디에서 비롯하는지, 왜 생기는지, 그렇다면 상처받지 않고 혹은 상처받을 수밖에 없는 현실이라면 어떻게 치유하면서 일상 속에서 교사의 역할을 정립해나갈 것인지를 담은 책으로 요즘처럼 여러가지 일에 상처받고 고단한 학교 상황에서 동료교사와 함께 읽으며 상처를 치유했으면 하는 마음에 추천합니다.
권영남 2023.11.22 10:13  
-신청자:제물포고등학교 권영남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 이소영 주무관님
-추천하고 싶은 책 : [산다는 건, 이런 게 아니겠니!] (모모북스,2023)
- 책소개와 추천 이유 : 이 에세이집은  인천교육청 관내 교육청,학교,도서관에 근무하는 교육행정 선배들이 글쓰기 워크숍을 통해 책까지 출간한 책입니다. 교육 관계자들이 본인의 경험과 생각을 나누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좋은 취지의 책이므로 교육현장의 후배들이 관심있고 재밌게 읽어볼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서 추천합니다.
공백 2023.11.22 10:13  
관리자 2023.11.30 21:34  
비밀글 처리된 댓글은 행사 취지를 위하여 다시 댓글로 달아드립니다.

신청자: 계산고 김동윤
추천 동료:용유중 길은현
추천책: 투자는 심리게임이다 | 앙드레 코스톨라니
증권시장은 언제나 난해합니다. 황당한 이야기, 무언가를 겨냥한 풍문들, 절반쯤 믿을 만한 소식들, 모호한 암시들 사이에 명확한 경제적 사실이 뒤섞여 있죠 그리고 이러한 것들은 사람들의 걱정과 탐욕을 따라 움직이며 비논리적이고 비이성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앙드레 코스톨라니는 이 예측 불가능하고 복잡한 증권시장에 무려 80년에 가까운 세월 동안 몸담았다. 그에게 증권시장은 단지 부를 쌓기 위한 활동 무대가 아니라 연구 대상이었다. 이 책을 읽고 선생님의 투자에 성공하길 바랍니다.
최예신 2023.11.22 10:14  
관리자 2023.11.30 21:35  
비밀글 처리된 댓글은 행사 취지를 위하여 다시 댓글로 달아드립니다.

신청자: 인천함박중 최예신
추천하고 싶은 동료:  인천인일여고 김윤정
추천하는 책: 넛지 : 파이널 에디션 - 리처드 H. 탈러 외 1
책 소개 및 이유: 2008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넛지』는 인간 행동에 대한 관점을 근본적으로 바꿔놓은 21세기 최고의 경제학 고전으로 꼽힙니다. 책 제목이기도 하면서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라는 뜻을 지닌 ‘넛지(nudge)’는 강제적 규제나 명령 없이도,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약간의 부드러운 개입만으로 바람직한 선택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선택 설계’ 개념을 소개하며 전 세계를 열광시켰습니다. 개인은 물론 정부와 기업 또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에 따라 선택의 결과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서 넛지에 주목하기 시작했고, 미국 오바마 행정부와 영국 보수당 정권은 넛지를 정책 설계에 적극 반영하는 전담 행정기구를 편성하기까지 했습니다.. 이후 세계 각국에서 넛지를 정부 정책이나 기업 경영에 적용하는 것은 비용편익분석이나 사업계획서 작성처럼 일상적인 과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인간은 누구라면 선택의 과정에 놓이게 되고, 또 교사라면 학생들을 이끄는 과정에서 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때 '넛지'효과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개입으로 교육에 적용할 수 있다면 교사와 학생 모두 행복할 것입니다. 인간의 행동심리학을 다루고 있는 책인 넛지를 읽고 동료 교사가 교육에 적용하는 힘을 기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
김아름 2023.11.22 10:15  
-신청자: 인일여자고등학교 교사 김아름
-선물하고 싶은 동료: 부원중학교 교사 박예현
-추천하고 싶은 책: 식물에게 배우는 네 글자(저자: 이선/ 출판: 궁리)
-책 소개와 추천 이유: <식물에게 배우는 네 글자>는 자연에서 살아가는 식물 세상을 네 글자의 한자성어로 표현하면서 우리의 삶을 비춰볼 수 있는 책입니다.  식물생태학을 전공한 저자가 오랫동안 식물을 접하며 배운 식물이 살아가는 방식과 그로부터 얻을 수 있는 교훈을 사자성어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1부 서로 사랑하기, 2부 모두 함께 살기, 3부 끝내 살아남기, 4부 다시 돌아보기로 이루어진 목차처럼 식물에서 저자가 느낀 오롯한 삶의 모습을 선생님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이영은 2023.11.22 10:15  
신청자 : 인천서창초등학교 이영은
선물하고 싶은 동료 : 부광여자고등학교 교사 박하연
추천하는 책 :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
책 소개 및 이유 : 물음표가 난무하는 불확실한 인생에서 작은 느낌표를 던져주는 책! 소중한 하연선생님께 선물하고싶어요
이영은 2023.11.22 10:29  
책 소개 및 이유 : (200자이상. 위에 이어서..)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벽을 가지고 있고 그 안에서 생활하거나 자율의지로 그 밖에서 자신을 꺼내기도 합니다. 혹은 어떤 이유에서 그 벽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도 자신만의 벽을 쌓고, 도시에서 살아갑니다. 작가는 코로나로 심각한 위기에 빠졌을때부터 이 소설을 조금씩 쓰기 시작했다는데요.. 보이지 않는 벽의 견고함들이 사람마다 다른것을 표현되는데요 이 속에서 나의 모습, 그리고 타인의 모습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소설입니다. 하연쌤이 재밌게 읽어줬음 좋겠어요~
문숙희 2023.11.22 10:15  
1.신청자:문숙희
2.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허문숙
3.추천하는 책: 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
4.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이 책은 제목부터 눈에 들어오는 책이었다ㆍ누군가는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정작 본인이 얼마나 빛이 나는 사람인지 모르고 살아가는듯 하다. 그래서 이 책을 읽다보면 내 자신도 누군가에게는 빛이 될 수 있는 사람이지 않을까 생각하며 자존감이 스스로 향상이 되는듯 하다.
그래서 함께 근무하는 이 샘에게도 항상 당신은 빛이 나는 사람이니 이 책을 읽고 더 행복한 자신을
발견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꼭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힘내자힘 2023.11.22 10:17  
신청자: 인천루원중학교 신승은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서창초등학교 이영은
추천하는 책: 7~14세를 위한 교육 예술 (저자:최혜경 옮김, 루돌프 슈타이너 강의, 출판사: 푸른씨앗)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이 책을 본 순간 발도르프 학교에 관심이 많았던 샘이 기억나 딱 이 책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업무 중에도 자녀의 육아와 교육에 진심인 우리 영은샘.. 지칠 법도 한데 뭐하나 빠지지 않고 열심이신 영은샘을 위해 이 책을 선물 하며 삶 가운데 힐링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최숙희 2023.11.22 10:19  
- 신청자: 제물포고등학교 최숙희 주무관
-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용마초등학교 행정실 박혜경 주무관
- 추천하는 책: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 유시민 돌베개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사연:  과학 공부로 길어 올린 생명과 우주에 관한 진실, 인간과 사회를 이해하는 방법 “내 삶을 어떤 의미로 채울 것인가?” 지금 여기, 지식과 교양의 새로운 패러다임 과학의 사유와 인문학의 성찰이 함께하는 지적 여정..... 항상 책 읽는 것을 좋아하 분이라 책을 꼭 선물하고 싶었습니다.
달님님 2023.11.22 10:20  
관리자 2023.11.30 21:35  
비밀글 처리된 댓글은 행사 취지를 위하여 다시 댓글로 달아드립니다.

1.신청자: 인천 은지초등학교 이지연
2.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 마전고등학교 이찬숙
3.추천하는 책:  협력의 진화
4.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직장 내 관계의 어려움을 겪는 지인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각자 개인주의의 시대에 협력함으로 오히려 본인에게도 사회에도 득이 되는 구조를 알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이 학교라는 공간에 흘러서 모두가 행복한 교육 했으면 좋겠습니다.
최유미 2023.11.22 10:21  
- 신청자: 최유미
-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김지영
- 추천하는 책: 최소한의 중동 수업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사연:  역사를 알아야 미래를 알 수 있다. 오늘날 중동 이슬람 세계는 전 세계 변화의 중심에 있다. 그동안 우리와의 교류가 있어 왔음에도 여전히 타 문화에 비해 중동 이슬람 문화를 상대적으로 어렵고 복잡하고 낯설게 바라본다. 무엇보다 이슬람 문화와 중동의 지정학적 특성 등에 대한 깊이 있는 배움의 기회가 적었던 탓이 크다. 이 책은 중동을 이해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행행 2023.11.22 10:22  
-  신청자:  인천청일초등학교 교사 이정미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서림초등학교 교사 오승현

  -  추천하는 책: 도둑맞은 집중력(요한하리, 어크로스)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늘 바쁘게 살아가며 맞이한 40대, 앞으로 뭘 하며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고민이 많은 우리에게 필요한 책인 것 같다. 많은 할 일에 치여 뭘 해야할지 모르던 내 상태를 먼저 점검하고 정리해서 집중력을 되찾으면 나의 하루와 내일을 보는 시각이 밝아질 거라고 생각한다. 종이책과 화면의 차이, 트라우마와 ADHD, 음식과 ADHD, 그리고 대기 오염 등 과학자들과 연구자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해서 원인을 분석한 책이라 우리를 바꿀 뿐 아니라, 자녀들과 반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좀 더 여유와 자유를 가지고 살아나가길 바라며 이 책을 선물하고 싶다.
동그라미 2023.11.22 10:22  
-  신청자: 부광여자고등학교 교사 박하연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현송중학교 교사 김경선

 -  추천하는 책: 더마인드(웅진지식하우스/하와이대저택)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 바쁜 학교생활에도 항상 열심히 공부하시는 모습이 너무 존경스럽고 배우고 싶습니다. 많이 배우시고 저도 많이 가르쳐주세요~
홍나현 2023.11.22 10:22  
1. 신청자: 인천평생학습관 주무관: 홍나현
  2.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강화 중학교 주무관 김랑
  3. 추천하는 책: 이야기들(닐 게이먼, 문학동네)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우리는 이미 충분히 열심히 살고 있는데 독서 정도는 목적 없이 즐겨도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작가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읽고 저는 해리포터 시리즈가 나왔을 때가 떠올랐어요. '어떻게 됐을까? 그래서 다음엔 어떻게 될까?" 하고 마음졸이며 엄마 몰래 이불 속에서 숨죽여 책 읽던. 그리고 다음날 학교에 가면 친구
      들과 다음에 해리가 어떻게 될지에 대해 쉴새없이 토론했던 그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마음을 공유하고 대화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고희경 2023.11.22 10:23  
1. 신청자: 부광중학교 사서 고희경
2.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금마초등학교 사서 이수미
3. 추천하는 책: 오늘은 어반스케치
4.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서양화를 전공한 저자가 처음 그림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드로잉 기초과정을 어반스케치에 담아 그림 그리기에 소질이 없는 사람들도 누구나 편안하게 따라 그려볼 수 있도록 처음 선긋기와 드로잉 기초등 어반스케치 기본 다지기부터 인물, 투시, 채색완성에 대해 상세히 알려줍니디다.

학교도서관에서 독서행사를 준비하며 종종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해 주시는 이수미 선생님께 고마움을 전하고 싶어서 신청합니다. 아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예쁜 행사 포스터도 만드시고, 행사에 필요한 활동지 하나하나 정성껏 디자인 하는 걸 보며, 그림에도 관심이 많은 분 같아서 골라보았습니다.
노앤지나 2023.11.22 10:24  
1. 신청자 : 인천현송중학교 김경선
2.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 인천 부흥초 김미연
3. 추천하는 책 : 생각이 너무 많은 어른들을 위한 심리학
4.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저의 교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주시는 동기입니다. 예쁜 딸 육아에 힘들텐데도 불구하고 본인의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일하시는 선생님께, 책으로나마 잠시간의 휴식시간을 주고 싶네요.
유혜순 2023.11.22 10:24  
신청자 :  인천성리중 유혜순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 최유미
추천하는 책 : 예제부터 배우는 거꾸로 파이썬
책 소개하는 이유 : 투자 로또 리뷰 등 6가지 유용한 주제로 시작하는 데이터 크롤링을 통해 코딩을 접하기
조아영 2023.11.22 10:26  
1. 신청자 : 임학중학교 조아영
2.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 임학중학교 천은숙
3. 추천하는 책 : 토론 교육의 정석 디베이트
4.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 초등학교 아이가 있어 토론에 관한 책을 읽고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해보는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강혜원 2023.11.22 10:26  
1.신청자: 인일여자고등학교 강혜원
2.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일여고 김아름
3.추천하는 책:  전지적 푸바오 시점
4.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전지적 푸바오 시점은 어렸을 때 부터 푸바오를 키운 사육사가 푸바오의 시점에서 삶의 모습을 바라보는 내용을 담은 책입니다. 평소 동물을 사랑하고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하신 동료 선생님께 선물하고 싶습니다. 선생님과 함께 읽고 싶습니다.
이수진 2023.11.22 10:33  
- 신청자: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학교행정지원과 이수진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관리과 윤호근

- 추천하는 책: 생각이 너무 많은 어른들을 위한 심리학 (저자: 김혜남, 출판: 메이븐)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30만 독자의 공감을 얻은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의 작가 김혜남이 생각이 너무 많아 자꾸만 머뭇거리고 흔들리는 어른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들을 담은 책이다. 하지만 문제는 생각이 많아질수록 긍정적인 생각보다 부정적인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되며, 한번 부정적인 생각을 시작하면 멈출 줄을 모른다는 것이다. 주무관님에게 선물해드리고 싶습니다.
윤경숙 2023.11.22 10:33  
이지은 2023.11.22 10:34  
신청자: 인천승학초등학교 주무관 이지은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신송초등학교 주무관 송은미
추천하는 책: 아침 그리고 저녁(욘 포세 /문학동네)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삶과 죽음의 경계가 없는것 같은 욘포세의 장편소설 '아침 그리고 저녁'을 직장동료이자 친구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누구나 태어나든 누구나 죽는 삶을 사는 삶의 여정에서 접하는 평범한 일상, 인간관계 속에서 드러나는 보편적 문제, 인간 존재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과 행복했던 순간들을 떠올릴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습니다.
김주안 2023.11.22 10:36  
-  신청자: 인천함박초등학교 교사 김주안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은송초등학교 교사 조민혜
  -  추천하는 책: 전지적 푸바오 시점(송영관)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귀여운 것은 출구가 없어요. 푸바오의 성장 일기를 보면 감동적입니다. 한 생명이 태어나 자라는 과정에서 무한한 감동을 느낄 수 있어요. 푸바오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사육사님과 교감하는 장면,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보다 보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마음이 치유됩니다. 나를 힘들게 하던 것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어요. 푸바오를 좋아하시는 동료 선생님께 순도 100% 따뜻함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학기가 끝나가는 시점에서 정말 수고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앞으로도 좋은 인연을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선생님 항상 감사합니다.
winsome7h 2023.11.22 10:36  
신청자: 인천고잔초등학교 교사 조수진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루원중학교 교사 신승은
추천하는 책: 팀 켈러, 결혼을 말하다(팀켈러, 두란노서원)
추천하는 이유: 제가 힘들때마다 도움을 준 오랜 동기 입니다. 이번 기회에 동기에게 감동적인 깜작 선물을 하고 싶습니다. 이 책은 미혼 여성들에게 아주 유명한 책 입니다.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아 이 책을 읽고 꼭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균현 잡힌 성경적 결혼관으로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훈훈아빠 2023.11.22 10:38  
-  신청자: 인천함박초등학교 교사 김환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일신초등학교 교사 김효진

  -  추천하는 책: 생각이 너무 많은 어른들을 위한 심리학(김혜남, 메이븐)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김헤남 저자의 전작인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을 책을 읽고 현재 내가 어디에 가치를 두고 사는 것이 옮은 것인지 많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가정에서나 학교에서나 너무 벅찬 일들을 감당하고 있는 선생님께 저자의 신작인 <생각이 너무 많은 어른들을 위한 심리학>이라는 책을 추전하는 이유는 지금 겪고 있는 다양한 고민들과 어려움들에 깨달음과 해답을 주지 않을까 싶어 추천합니다.
권은혜 2023.11.22 10:44  
신청자: 연성중학교 사서교사 권은혜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청학중학교 사서 박인숙
추천하는 책: 국토박물관 순례 2(유홍준/창비)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시리즈의 저자로 유명한 유홍준 교수가 그 책들에 담지 못한 우리나라 역사 유적지에 대한 소개를 담아 놓아 <국토박물관 순례>라는 2권을 책을 내놓았다. 1권에는 선사시대부터 고구려시대에 관련된 내용을 담았고, 이번에 추천하고자 하는 2권에는 백제, 신라와 비화가야의 이야기를 담았다. 2권의 내용은 우리나라 중남부 지역에 관련된 내용이라 역사 탐방지를 물색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며 널리 알려지지 않은 비화가야의 이야기는 새로운 지식을 읽는 즐거움도 줄 것 같아 역사를 좋아하는 박 선생님께 선물하고 싶습니다.
김태현 2023.11.22 10:45  
-  신청자: 구월여자중학교 김태현 주무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동부교육지원청 학교운영지원과 김성현 주무관
  -  추천하는 책: 아버지의 해방일지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육아와 직장을 병행하며 하루하루 전쟁난 것처럼 살아내는 이 시대의 아버지 김성현 군에게 그래도 살만한 세상이다 삶의 가치는 나 자신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책을 통해 접하는 또다른 세상을 경험해주고 싶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은 나에게 빠져 나를 알아보는 때론 나를 돌아보는 특별하고 소중한 시간입니다. 빠르게 돌아가는 우리사회에서 내 진심을 나의 속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이 의외로 많지 않음을 느끼면서 책을 읽는 시간, 내 자신과 대화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꼭 선물해주고 싶습니다.
청학중 사서 박인숙 2023.11.22 10:45  
선물하고 싶은 동료: 연성중학교 사서교사 권은혜
추천하는 책: 나는 지방대 시간강사다(김민섭/은행나무)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좋은 기회에 작가와의 만남에서 김민섭 작가님을 만나뵈었고 차분하신 작가님의 말씀을 들으니 너무 힐링되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더불어서 작가님께서 차곡차곡 쌓아오신 이야기들이 제 마음을 울리며 아이들과 유쾌하고 즐거운 이야기를 쌓을 수 있는 여유를 선물받았습니다. 제가 받은 감동만큼 선생님께도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박신희 2023.11.22 10:49  
1. 신청자: 선인중학교 박신희
2.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선인중학교 박희정
3. 추천하는 책: 하는 일마다 잘 되리라
4.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저희 학교에서 오랫동안 근무하셨던 선인중의 정신적 지주 박희정 부장님께서 내년에 다른 학교로 가시게 되었습니다. 저희학교에서 더 오랫동안 함꼐 근무했으면 좋겠지만, 어디를 가시더라도 꽃길만 걸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부장님~~~가지마세요~~~~~~~~~~~~~~!!
허윤정 2023.11.22 10:54  
선물하고 싶은 동료: 숭덕여자고등학교 2학년 교사 김미선
추천하는 책: 전지적 푸바오 시점 (송영관 글/위즈덤 하우스)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올해 제가 다시 본교로 발령을 받아서 여러가지도 낯설고 마음이 어려운 일도 많았는데, 옆자리에서 챙겨주시고 항상 지지해주시고 이야기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저는 유머러스한 것이 아니라 유머라는 겉 모습이 방어기제로 사회생활을 하는 편인데 선생님이 곁에 계셔주셔서 본모습을 모이며 털어놓고 평안하게 일년을 지낼 수 있었어요. 곁을 지켜주신 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저의 최애 푸바오의 모습이 가득 담긴 신간 서적을 선물하여 샘께 기쁨을 드리고 싶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kgnlee 2023.11.22 10:56  
1. 신청자: 학교지원단 관리과장 이강녀
2.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남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장 윤경숙
3. 추천하는 책: 드론 교관과정 시험 기출문제집 포함 2023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격 필기 구술(저자 김재윤 권승주 권경미/ 출판 구민사)
4.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과장님께서 내년 1월에 공로연수 들어가시는뎅... 최근 드론에 관심이 많으세요.. 드론 조정기술을 제대로 배워 자격증 취득자가 된다면 다양한 활동을 신나게 하실것 같아요.. 과장님 새출발 응원합니다...
어은영 2023.11.22 11:04  
1.신청자: 미추홀학교 어은영
2.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화도진 중학교 권윤경
3.추천하는 책: 코스모스 칼세이건
4. 책 소개와 추천이유: 지적인 호기심이 많은 동료에게 정말 만족스로운 책이라 생각하여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동부교육지원청 복지재정과장 … 2023.11.22 11:06  
추천하는 책 : 에밀리의 작은 부엌칼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 동부교육지원청 복지재정과 이효신 팀장
추천 이유 : 최근 각종 공사 등 계약으로 고생이 많으신 이효신 팀장께 격려의 책으로 드리고자 합니다.
화도진중학교 권윤경 2023.11.22 11:08  
선물하고 싶은 사람 : 미추홀학교 어은영 주무관
추천하는 책 :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덜)
삶에서 정의란 여러 가지 정의 이론을 소개하면 각각에 대해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해주고 우리 모두가 일상 생활에서 경험하는 윤리적인 딜레마라고 할까 이런 문제를 시작하며 자유롭게 선택할수 있는 개념과 원칙 그리고 평등 등에서 다시 생각해주게 한다..단순하게 이 정의라는 문제도 가까운 내 일과 생활상에서도 생각할 수도 있는 문제다..나이가 드니 더 정의란 무었일까를 다시 반복해 생각해보며 더 발전된 생각을 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동부교육지원청 계약관리팀장 … 2023.11.22 11:13  
1. 신청자: 동부교육지원청 복지재정과 이효신
2.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부평공업고등학교 행정실장 이송희
3. 추천하는 책: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저자 무라카미 하루키)
4. 추천 이유: 항상 책을 가까이 하고 힐링하는 이송희실장님께 잘 어울리는 책이라 생각하며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부평도서관배현숙 2023.11.22 11:35  
신청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배현숙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공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정승현
추천하는 책: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최은영, 문학동네)
추천하는 이유: 이 작가의 전작을 너무 감명있게 읽었어요. 새 책이 나온다하니 기대도되고 같이일하는 동료에게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같이 공감하며 읽고싶습니다
정승현 2023.11.22 11:38  
-  신청자: 부평도서관 독서문화과 정승현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부평도서관 독서문화과 배현숙팀장님
-  추천하는 책: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최은영, 문학동네)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최은영 작가의 '쇼쿄의 미소' '밝은 밤'을 재미있게 읽고 올해 초 도서관에서 진행한 작가와의 만남 이후 최은영 작가를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새로나온 책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를 추천하며 같이 읽고 싶습니다. 데뷔 10년을 맞이한 작가가 쓴 중,단편소설 7편을 모아 한권으로 낸 책이라니 무척 기대가 됩니다.
  아름다운 글을 읽으며 올한해를 잘 마무리 하고 싶고 팀장님께 올한해 고생 많으셨다고 함께 해주어서 감사하다고도 전하고 싶습니다 ^^
인천청라초등학교 김혜진 2023.11.22 11:40  
신청자 : 인천청라초등학교 김혜진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 인천청라초등학교 박선영
추천하는 책 : 도둑맞은 집중력
추천하는 이유 : 신규교사로 열정 가득한 시기에 옆반 선배샘의 부족한 부분까지 신경쓰느라 고생이 많았을 후배 선생님께 힐링이 되는 책 한권을 선물하고 싶었습니다. 
이제 만기가 되어 각자 다른 공간에서 근무를 하게 되지만 어디서든 빛을 낼 수 있는 멋지고 훌륭한 교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신청합니다. 함께 있는 동안 많이 고마웠고, 아이들을 위한 열정, 너무 멋지고 훌륭했어요~
박채은 2023.11.22 11:42  
-  신청자: 인천굴포초등학교 박채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굴포초등학교 전우정

  -  추천하는 책: 아주 친절한 감정수업(글담어린디)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감정을 잘 다루는 어린이, 자기 감정을 현명하게 표현하는 어린이, 감정이 편안한 어린이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책 입니다. 부정적 감정을 긍정적 감정으로 바꾸는 비법, 친구들과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지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리꽃 2023.11.22 12:01  
t신청자: 인천목향초등학교 정진희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부평초등학교 장순희
-추천하는 책: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찰리 맥커시)
-책 소개하는 이유: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이 함께 여행하면서 나누는 그림책인데, 각자가 하는 말들이 우정과 작은 울림이 있어서 살아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선물하고 싶습니다.
정정이 2023.11.22 12:16  
1. 신청자: 연화중학교 김희정
2.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예송중학교 김미화 선생님
3. 추천하는 책: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저자 무라카미 하루키)
4. 추천 이유: 추운 계절 따뜻한 감성을 가진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저는 '꿈 읽는 이'가 되기 위해 이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은 현실과 비현실을 넘나들고 두 개의 세계를 왔다갔다하고 늘 무언가에 이끌려가고 오고 필연적으로 만나고
일단 인연으로 만나면 운명이 되고 운명은 평생에 걸쳐 이어진다.  요즈음 어려운 업무로 소통이 이유가 필요한 시점인 듯합니다.

심미섭 2023.11.22 12:39  
1. 신청자: 인천발산초 심미섭
2.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발산초 박현진
3. 추천하는 책: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4. 추천 이유: 따뜻한 이웃을 만날 수 있는 감동적인 책입니다. 쌀쌀해지는 겨울 마음의 정을 느낄수 있는 책이라 꼭 추천하고 싶어요~~~
빡지 2023.11.22 12:48  
1. 신청자: 인천백석초 박지현
2.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황민령
3. 추천하는 책: 감사해요 (이정원 글/ 걸음동무)
4.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이 그림책의 글쓴이는 초등학교 교사로 학생들에게 일기에 단 한 줄이라도 감사한 점을 쓰도록 하면서 변화가 일어났다고 합니다. 서로에게 감사를 표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인것 같습니다. 또한 일상의 사소한 일들에 감사하다보면 그 힘으로 어려운 일들도 이겨나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황민령 선생님께 이 책을 선물하며 저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올 한해 좋은 친구로, 동료로 함께 해 준것에 대해 감사하며, 우리의 삶에 감사가 넘치는 하루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은숙 2023.11.22 13:06  
신청자: 인천송도초등학교 행정실장 최은숙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남고등학교 행정팀장 김소영
추천하는 책: 당신의 인생이 왜 힘들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추천하는 이유: 일로 지친 동료에게 오늘이 최악이었고,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쁠지도 모르지만, 그것을 알면서도 내일 다시 출근하고 준비한다. 쇼펜하우어의 이야기와 철학을 통해 절망속에서도 궁금의 희망이 있고, 삶이 힘들지만, 힘들기만 하지 않고, 그 삶에 행복이 있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일에 지치지 않길 바랍니다. 어제와 같은 오늘이고, 내일도 그렇겠지만,, 희망의 끈과 진실이 동료를 아프지 않게 하기 위하여 책을 꼭 읽기를 꿈꿉니다.
김소영 2023.11.22 13:13  
신청자: 인천남고등학교 행정팀장 김소영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송도초등학교 행정실장 최은숙
추천하는 책: 비가 오면 열리는 상점(윈터에디션)
추천하는 이유: 너무 바쁘고 빠르게 지나가는 일상속에서 이 판타지소설을 읽으며 따스한 시선으로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줄수 있도록 제 동료에게 건네주고 싶어서 이 책을 추천합니다.
임해순 2023.11.22 15:08  
신청자: 연수여자고등학교 행정실장 임해순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연수여자고등학교 행정계장 고선향
추천하는 책: 빠친코(인플루엔셜)
추천하는 이유: 낮에는 행정업무로 밤에는 육아로 고생하는 울 계장님이 꼭 읽고 싶은 책이래요. 잠시라도 머리를 식힐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선향 2023.11.22 15:23  
신청자: 연수여자고등학교 행정계장 고선향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부일초등학교 주무관 김경화
추천하는 책: 더마인드(웅진지식하우스)
추천하는 이유: 업무와 육아로 지친 주무관님, 그동안 기존 업무에 더해서 자율감사 준비로 고생많았습니다. 항상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자 노력하는 모습 존경스럽습니다.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힐링하길 바랍니다.
류리나 2023.11.22 15:30  
신청자: 연수여자고등학교 류리나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광역시교육청 정보지원과 노지영
추천하는 책: 호두까기인형 사운드북
추천하는 이유: 차이콥스키의 아름다운 발레곡 호두까기 인형의 생생한 클래식 음원을 들을수 있습니다 . 눈 내리는 겨울날 따뜻한 이불 속에서 떠나는 동화 속 여행처럼, 혹은 근사한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뮤지컬을 감상하는 것처럼 다양한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뀌요미 아기 키우느라 고생많은 노지영 주무관님이 이 책을 통해 아기와 함께 행복한 시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 워킹맘 퐈이팅 !!!!
노지영 2023.11.22 15:37  
신청자: 인천광역시교육청 정보지원과 노지영
책선물하고 싶은 동료; 연수여자고등학교 행정실 류리나
추천하는 책: 작별하지않는다(한강)
추천하는 이유: 내용이 너무 너무 재미있습니다. 동료도 꼭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합니다!!!! 제주 4.3사건이 배경이 되는 이야기 이고
읽다보면 집중이 됩니다. 점점 빠져들어서 계속 읽게 되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작가님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을 만큼 재미있습니다.
다른분도 꼭 익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슴도 쓸어내리고 눈물도 나네요. 다시 한번 역사에 대해서 생각하게 만드네요.
꽁치두마리 2023.11.22 16:47  
민경철 2023.11.23 08:27  
신청자: 선인중학교 민경철
책선물 하고 싶은 동료: 선인중학교 박희정
추천하는 책: 나의 덴마크 선생님(정혜선/민음사)
추천하는 이유: 우리 학교의 정신적 지주이신 박희정 부장님이 이제 곧 다른 학교로 옮기시게 되는데 이렇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가시는 길 붙잡고 싶지만 더 많은 아이들에게 선생님의 사랑을 주시러 거시는거니 가는 길 위에 꽃을 뿌려드리고 축복을 빌겠습니다. "내가 이곳에 계속 있을 수 있는 것은 동료들이 있기때문이다. 우리는 서로가 서로를 책임지고, 서로에게 영감을 주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p.297)" 부장님이 저희 학교 선생님들에게 영감을 주고 의지를 할 수 있는 분이셨어요. 가서도 사람들에게 힐링이 되고 또 사람들에게 힐링을 받으시는 생활 하시길 기원해요.
이미영 2023.11.23 08:37  
신청자: 인천동암초등학교 이미영
책선물 하고 싶은 동료: 동암초등학교 복지사 김영희
추천하는 책: 한국사 평생 일
추천하는 이유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하루하루 그날과 관련된 한국사를 고대사부터 현대사까지 이르기까지 사건, 인물, 문화유산등 다양한 주제로 소개하는 책으로,
항상 옆에서 힘이 되어주며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희생과 노고를 마다하지 않는 그녀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이미영 2023.11.23 08:39  
신청자: 인천동암초등학교 이미영
책선물 하고 싶은 동료: 동암초등학교 복지사 김영희
추천하는 책: 한국사 평생 일력(황현필)
추천하는 이유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하루하루 그날과 관련된 한국사를 고대사부터 현대사까지 이르기까지 사건, 인물, 문화유산등 다양한 주제로 소개하는 책으로,
항상 옆에서 힘이 되어주며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희생과 노고를 마다하지 않는 그녀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아이비 2023.11.23 09:12  
-  신청자: 인천부곡초등학교 공정순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 이혜영 사서 선생님
-  추천하는 책: 혼자서도 별인 너에게 ( 나태주, 서울문화사)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나태주 시인이 건네는 위로와 응원이 담겨 있는 시집입니다.  바쁜 일상 속 잠들기 전 읽으면 좋은 내용으로 
  잠시라도 좋은 글 함께 하는 편안한 시간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반짝이는 별 같은 선생님... 책을 좋아하는 선생님... 자주 얼굴을 보지는  못하지만
  늘 함께 있는  선생님...  마음속에 저~장~~!!  남은 올 한해도  화이팅! 입니다.
고은희 2023.11.23 09:14  
신청자: 인천목향초등학교 고은희
책선물 하고 싶은 동료: 목향초등학교 장윤경
추천하는 책: 피아노로 돌아가다,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 그리고 어머니에 관하여
추천하는 이유: 개인적인 슬픔과 초월적인 음악이 균형을 이루는, 잊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회고록이라는 출판사 서평을 보고 음악이 우리 삶에 스며드는 방식에 대한 놀라운 통찰과 부모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상처에 대한 가슴 아픈 성찰을 장윤경 선생님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김정미 2023.11.23 10:02  
1.신청자: 백석고등학교 김정미
2.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부개여자고등학교 박명자
3.추천하는 책: 오십에 읽는 장자
4. 책 소개와 추천이유: 오십의 근심과 괴로움을 비우는 장자의 28가지 말을 통해 바쁜 업무와 지친 동료를 위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우주최강최여사 2023.11.23 10:02  
▶신청자: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 행정실 최선경 주무관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아라고등학교 행정실 전경옥 주무관
▶추천하는 책: 산다는건, 이런 게 아니겠니!(곽미혜, 모모북스)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교육행정직 30년이상이신 11분의 공동저자의 평범하지만 특별함을 담은, 일상을 마주할 때 발견하는 소소한 기쁨들을 담은, 뜨거운 경쟁사회를 살아가며 쉼표하나 찍은 일상의 순간을 담은 에세이를 공무직생활 18년차에 새롭게 급여라는 업무를 처음만나 혼수상태와같은 멘탈로 허덕이고 있을 때 정신적지주처럼 업무처리에 도움을 주고, 기둥이 되어주신 전경옥 주무관님과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주무관님! 땡큐쏘머치~~
박명자 2023.11.23 10:05  
1.신청자: 부개여자고등학교 박명자
2.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백석고등학교 김정미
3.추천하는 책: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 김혜남
4. 책 소개와 추천이유: 하나의 문이 닫히면 또 하난의 문이 열리니 고민없이 재미있게 살기 바라는 힐링이 필요한 동료에게 필요한 책이라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명현민맘 2023.11.23 14:10  
1. 신청자 : 연성중학교 임은영
2.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 연성중학교 이윤희
3. 추천하는 책 : 역행자 : 자청
4. 책 소개와 추천이유: 순리자의 삶만이 바른 길이라고 생각하며 살았는데 다른 길로 가도 된다는걸 알려준 책이다. 역행자처럼 사는 자녀를 둔 내게 희망을 준 책이기도 하고,  또한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도 알려준 책이다. 자녀를 키우는 동료에게 다양한 길이 있고 소수가 가는 길도 괜찮다는 것과 독서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싶어 추천합니다.
askwow@naver.co… 2023.11.23 15:29  
1. 신청자: 인천난정평화교육원 안수경
2.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난정평화교육원 이희경 주무관
3. 추천책: 밝은 밤(최은영)
4. 책소개: 여성 4대를 통과하는 한국사와 개개인들의 삶속에 드러나는 갈등과 우정, 연대의 이야기. 거대한 역사의 흐름 속에서 개인들의 삶은 휘둘리지만 그럼에도 그 속에서 싹트는 우정과 연대 돌봄의 가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주옥같은 문장들이 많고, 인물들의 마음과 상황에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새로운 곳에 오셨는데 충분한 환대로 반겨드리지 못한 것 같아 죄송한 마음입니다. 책읽기 좋아하는 분을 만나서 반가워요. 이곳에서 또 우정을 쌓아 보아요. ^^
김선미 2023.11.24 09:44  
-  신청자: 인천서창초등학교  김선미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왕길초등학교 허송희

 -  추천하는 책 : 최태성의 365 한국사 일력 - 곁에 두고 쉽게 배우는 오늘의 역사
(최소 200자 이상 기입):  도서관의 사서로써 역사의 한 줄을 남길 선생님께!!!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께 경의를 표하며! 항상 많은 것을 배웁니다.
선생님께서 평소 좋아하시는 최태성의 한국사를 매일매일 보시면서 선생님을 좋아하고 존경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선생님은 정말이지 야무진 사서입니다! 그 야무진 손끝에서 골라진 책들로 가득찬 도서관 서가는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값진 선물이며 쌤의 상냥한 인삿말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도서관 이용률은 높아만 가고 있다는걸 우리가 다 알아요!!! 놓치기 싫은 그대는 진정한 도서관의 사서입니다! 어느곳에 있던지 반짝반짝 빛나는 선생님이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학교생활을 오래오래 했으면 좋겠어요^^언제나 감사합니다!!!! 꼭!!!!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우리는 언제나 도서관에 남아있어요~ 우리의 마음이 서가에 꽂혀있다는걸 잊지마세요^^
허송희 2023.11.24 09:55  
1. 신청자: 인천왕길초등학교 허송희
2.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서창초등학교 김선미
3. 추천책: 최태성의 365 한국사 일력
4. 책소개: 유일무이한 역사 스토리텔러 저자 최태성의 신작 도서로 역사를 잊고 사는 바쁜 일상 속에서 역사를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책입니다. 꼭 알아야 할 핵심 한국사를 일러스트와 함께 하루 한 장을 넘기기만 해도 저절로 역사 지식이 쌓이는 책을 읽고 매일 오늘의 의미를 발견하는 경험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선물합니다. 같은 분야에서 각자 항상 열심히 일하며 힘이 되어주는 선생님에게 이 책을 선물하여 함께 하루하루 역사의 재미를 발견하고 의미를 깨닫는 1일 1역사 함께 하고 싶어요!
jeijei04 2023.11.24 10:07  
-  신청자: 관교중학교 박수정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안전체험관 안전체험교육팀 안효정

-  추천하는 책: 슈퍼모닝(여주엽)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같은 학교에 근무하면서 각자의 자기개발(영어공부, 운동 등)에 서로 독려해주고 북돋아주었는데 지금은 다른 환경에서 멀리떨어져있어 서로 의지를 다지기가 쉽지않습니다. 책 선물으로나마 다시 시작하자고 메시지 드리고 싶습니다!!^^ '잠시 쉬고있을 뿐, 언제나 화이팅!!!!!'
반달 2023.11.24 10:26  
- 신청자: 주안도서관 정보자료과 이현정 정보자료과장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주안도서관 정보자료과 이지윤 주무관
- 추천하는 책: 하는 일 마다 잘 되리라(전승환, 북로망스)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 힘들다고 말할때 다정함과 따뜻함의 언어와 격려와 응원의 단어가 필요합니다.
                                    곁에서 응원하고 격려해주고 싶었는데 실천하지 못한 마음을 책으로 전하고 싶습니다.
                                    누구라도 삶을 환하게 물들이고 싶을 때, 따뜻하고 긍정적인 언어로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고 싶을 때, 우리에게는 희망과 치유의 책 읽기가 필요하니까요. 이럴 땐 읽․걷․쓰 ^^
                                    올 한해 인천은, 우리는 읽․걷․쓰 한다로 바쁘게 지낸 동료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당신이 어디에 있는 무엇을 하든 하는 일마다 잘 될 거야.” “당신을 할 수 있는 사람이니까. 하는 일마다 잘 될 사람이니까.”
홍지은 2023.11.24 11:11  
-  신청자: 인천청라중학교 홍지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인천청람초 강호

-  추천하는 책: 외우지 않고 통째로 이해하는 통세계사2(김상훈, 다산초당)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역사를 배우는 것은 나와 우리를 알기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용이 방대하고 재미없을 수도 있는 세계사이지만 이책은 풍부한 지도, 도표 사진자료로 만들어져 재미있게 읽고 생생하게 머릿속에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추천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과거를 통해 우리가 걸어갈 미래도 예측해보고 어떻게 살아야 할 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최근 세계사 역사에 푹 빠진 동료를 위해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박경순 2023.11.24 13:30  
신청자 : 인천정각초등학교 박경순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교사  인ㄴ천정각초등학교 이남혜
추천책 : 마흔에 읽는 쇼팽하우워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 : 마흔을 앞둔 동료에게 삶을 되돌아 보고, 마음의 위기를 다스리거나, 자신에게 집중할 시간을 제공하고자 쇼펜하우어의 책을 선물하고자 합니다. 이 책에는 쇼펜하우어가 인간 본성의 욕망이 영원히 충족될 수 없기 때문에 인생사가 고통의 연속이지만, 그 욕망에서 잘 살고자 하는 힘이 생긴다고 보고, 욕망을 잘 다스릴 때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와 방법이 적혀져 있습니다. 삶에 대해 고민하고 마음의 위기를 겪는 마흔 동료에게 현명한 해결책이 되어주었으면 합니다.
99easy0 2023.11.27 16:04  
신청자: 인천청라초등학교 이지영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경연초등학교 기현일선생님

  -  추천하는 책: 논어의 힘(임동석,차이나books)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힘들어져만가는 학교 생활과 일상 속에서 조금이라도 힘이 될 수 있는 책을 동료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논어의 반만 알아도 천하를 다스릴 수 있다하니 이 책을 천천히 따라쓰며 내 동료가 마음의 평안을 갖기를 소망하며 신청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책 읽는 인천교육가족 "책으로 만나요" 참여 신청 페이지

관리자 166 1496498

책 읽는 인천교육가족 "책으로 만나요" 

독서인문교육팀에서 책 선물(대신)해준대!

  

  

  

  

  

  

  


· 참여기간: 2023. 11. 21.(화) ~ 12. 1.(금)

· 참여대상: 인천교육청 교직원 100명

· 참여 방법

  -  1단계: 책 선정과 함께 추천자 지정하기

        (1) 책 선정- 읽은 책, 함께 읽고 싶은 책 중 1권 선정

        (2) 추천자 지정- 공감을 함께하고 싶은 동료 교직원 1명 지정

  -  2단계:  아래 예시(서식)에 맞춰 댓글 작성하기(댓글 비밀번호 설정 금지) 

  -  3단계:  참여 방법을 충족한 참여자 중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지명받은 동료 교직원에게 책(정가 22,000원 이내)을 선물드립니다. 


작성예시

  -  신청자: 시교육청 학교마을협력과 독서인문교육팀 박힘찬 주무관 

  -  책 선물하고 싶은 동료: 자람초등학교 김인천 주무관

  -  추천하는 책: 긴긴밤(루리, 창비)

  -  책 소개와 추천하는 이유, 사연(최소 200자 이상 기입): 코끼리 고아원에서 자란 코뿔소 노든의 이야기로 시작해.  동물원에서 태어나 자신의 처지에 안주하며 살다가 노든을 만나 동물원 밖으로 떠나는 꿈을 안고 죽어간 코뿔소 앙가부. 다른 펭귄들이 모두 꺼려하는 얼룩 알을 품은 두 마리의 수컷 펭귄 치쿠와 윔보.. 전쟁 중 치쿠와 동물원을 벗어나 밀림을 헤매며 부화된 아기 펭귄을 바다로 데려다 주려 방랑하는 노든의 이야기가 무척이나 가슴에 묵직한 의미를 던져주는 책이다. 모든 여정은 결국 아기 펭귄을 바다로 인도하며 모든 동물들이 한 존재를 양육했으며 인도했다고 여겨진다. 추운 겨울이지만 김인천 주무관님의 따뜻한 감성을 깨워주고 싶습니다!